제가 메모장에 썼던 거 거의 그대로 옮기느라 존댓말이 아니에요 ㅠㅠ 죄송합니다. 감안하고 봐주셨으면 해요.
이전에 17군데인가 18군데인가 발품 예약 잡았다고 글 썼어요. 그런데 다는 못 갔구요.
본인은 경력 많고 최소 외래교수 아닌 대학병원 부교수 이상 자리했던 나이 많으신 분들 위주로 찾아갔음.
내 눈 상태 - 남자. 가로로 길고 속쌍커풀 있는 부모님께 아주 감사하고 있는 눈을 가짐. 그런데 20대 이후 속쌍 라인 위로 주름이 잡혀서 이중쌍커풀이 생겨서 이거 없애려고 감.
1. ㅂㅇ ㅎㅅㅍ
눈으로 가장 유명한 성형외과. 다른 병원 갈 때도 여기 이름 말하니까 한 수 접고 들어가더라. 그나마 다른 데서 나이 들어서 요즘 트렌드에 안 맞을 수도 있다는 멍멍을 시전함. (적어도 눈의 아름다움에는 트렌드가 없다고 생각함.)
원장님 말씀 = 안검하수. 오른쪽으로 보는 눈. 눈 뜨는 힘이 약함.(그래서 밤에 눈이 피로한 것. 그리고 위로 치켜보고, 사나워보일 수 있음) 그리고 눈 밑쪽도 힘이 약함. (눈을 덜 감고 잘 거고 그래서 dry eye도 생김)
지방재배치와 눈매교정 동시에 하는 수술은 본인이 개발해서 학회발표하셨고 아주 결과가 좋음.
결론 = 지방재배치(이동) 및 절개 눈매교정 및 속쌍꺼풀 수술.
정리 - 처음 간 곳부터 끝판왕 급이라 100프로 신뢰했음. 그러나 발품을 팔수록 신뢰도가 0프로로 하락했음.
2. 압구정 ㄱㅇㅈ
여긴 넷상에서 그렇게 유명하지 않고, 청주 ㄱㅇㅈ 쌤이 추천하는 병원으로 유명하고 입소문은 아주 짱짱하게 나있더라. 경력이 굉장히 오래되셨고 가톨릭 성모병원 부교수 출신.
절대 안검하수 아님. 안과 가봐라. 눈 뜨는 힘 안 약함(오히려 상위권). 걍 지방세포 크기가 작아지면서 생기는 주름. 놔둬도 되고 할거면 절개해서 안와 지방이식해서 주름을 펴주는 식.
결론 - 하지마라 or 지방이식 및 절개속쌍
정리 - 상담시간이 아주아주 길었다. 원리부터 세세하게 설명해주심. ㅂㅇ ㅎㅅㅍ 쌤이 고수 포스여서 쫄았는데 여기는 친근한 아저씨 느낌... 그리고 인성이 참 훌륭하다 느낀게 절대 다른 병원 비하하거나 하지 않고 자기 생각은 그렇다~ 여러 군데 상담받아봐라~ 굳이 안해도 이쁜 얼굴이다~ 안검하수 관해 진단 제대로 받고 싶으면 안과 가라~ 이런 얘기해주셨음.
다만 절대 눈매교정은 하지말 것.
그리고 앞으로도 얘기하겠지만 이게 쌍커풀 라인이 아니고 단순한 주름이라는 것을 처음 알게 해주심 분이었음.
가장 중요한 것 - 내가 오른쪽 눈이 더 심한데 이게 어릴 때 생긴 그 위의 눈 상처 때문에 더 접혀보이는 것이라는 걸 바로 캐치한 세 분 중 한명임. 난 이걸 보는 사람이 진짜 실력자라 생각하게 됐음.
3. ㅅㅍㄹㅅ
보자마자 눈매교정 추천. 눈교 안 하면 수술 못 한다 했음. 왜 유명한지 이해 불가. 교수 경력도 없음.
결론 - 비절개눈매교정
4. ㄷㅎ
예약 오래 전에 해놨는데 전화 다시 와서 남자 안 한대.
5. 그 유명한 청주 ㄱㅇㅈ
사실 여기를 기준점 삼으려고 했다. 수술은 여기서 안 하더라도.
그냥 종합병원인데 성형외과가 안에 속해있는 구조. 완전 병원이더라 그냥... 실장 이런 것도 없고 바로 의사 쌤 만남.
들어갔는데 3분 동안 쳐다도 안 보시고 일 하시더라... 여기서 뭐지? 했다. 그리고 보시는데 왜 왔냐고. 수술할 눈이 아닌데? 하심..
그리고 내 사정을 설명드림. 그리고 하시는 말씀. "방법이 없다."
가장 좋은 건 쌍커풀 라인을 짙게 하나 생기게 해서 나머지가 묻히도록 커버를 치는 것. 하지만 내 눈은 쌍커풀이 전혀 어울리는 눈이 아님. 그렇다고 기존 속쌍라인을 따라 강하게 잡아주면 지금이랑 별반 차이가 없음.
따라서 수술방법 없음.
그래서 이전 병원에서 들은 수술법 두가지
눈매교정과 지방이식 얘기 드림.
첫째 눈매교정. 지금 내 눈에 이거 하자는 의사들 다 미1친1놈들... 눈매교정은 진짜진짜 필요한 사람들이 하는거다. 요즘 서울 성형외과 의사들 보면 의사가 아니라 조각가들 같다. 환자 눈의 기능은 생각도 안 하고 무작정 눈매교정하자 한다. 눈매교정은 근육을 자르는 건데 정상 눈에 이걸 왜 하냐? 그리고 원래 눈은 약간 졸린 눈이 정상이다. 근데 그게 졸리는 게 아니라 눈이 졸려보일 뿐이다. 서양인은 안 그럴 것 같나?? 똑같다.
둘째 안와지방이식. 이거 하자는 데가 어디냐고 물으셔서 압구정 ㄱㅇㅈ 쌤이라고 말씀드림. 그러니까 그렇겠지... 내가 가르친 제자니까 ㅎㅎ 이렇게 말씀하셨음.
사실상 내가 원하는 대로 하기에 유일무이한 방법. 다만 피하에 넣는 것은 미친 짓이고 안와에 넣어야하는데, 이것을 하기에 너무 지방이 적은 것도 아니고, 나이도 젊기 때문에 지켜보는 것이 맞다. 지방을 함부로 넣으면 나이 들어서 변형이 어떻게 올지 예측이 힘들다.
주름 모양도 나이가 들면서 변할 거고 눈 위가 쳐지면서 다시 예전 눈처럼 돌아갈 확률이 높으니 지켜봐라. 지금 수술할 눈은 절대 아니다.
그래서 수술할 마음 접었음. 아 그리고 흉터가 주름을 만든다는 사실을 말한 세 분 중 한명.
결론 - 수술은 "금지"
그 뒤에
ㄱㅎㅅ 위ㄷ 엠ㅂㅇㅍ 비씨ㅇㅇ ㅁㅅㄹㅇ ㄱㅈ 이런 데 싹다 취소함. 갈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딱 세군데만 더 갔음.
ㅇㅅ ㄱㄷㅎ
ㄱㅇ
모ㅌㅂ (여기도 취소하려했는데 저 위 사이 시간대라 그냥 가보기로 함)
일단 눈매교정하자는 ㅁㅌㅂ 걸렀다.
그리고 ㅇㅅ ㄱㄷㅎ 쌤과 ㄱㅇ 쌤은 똑같은 말 하심.
1. 눈교하자는 놈들은 ㅁㅊ놈들. 지방이식도 ㅂㄹ
2. 유일한 방법 매몰로 원래 속쌍라인을 찝어줘서 거기에 힘을 실어줘서 위에 라인보다 힘이 더 생기도록.
3. 수술방법에 동의함. 다만 ㄱㅇ 쌤은 상처를 목 잡아냄. 풀릴 거라 하시고.
4. ㅇㅅ ㄱㄷㅎ 쌤은 풀릴 수 있지만 비비지만 않으면 오래 갈거라고. 그리고 나 딱 보자마자 상처 때매 주름 생기네~ 라고 말씀하심. 바로 신뢰갔음. 연세대 교수 출신이시기도 하고.
수술은 결국 안 하고 살기로 함.
최종결론 - 내가 느낀 고수 순위
1. 청주 ㄱㅇㅈ
2. ㅇㅅ ㄱㄷㅎ
3. 압구정 ㄱㅇㅈ
4. ㄱㅇ
미만잡
가장 기대했던 곳 중 하나인 ㅂㅇ는 매우 실망스러웠다...
다들 발품파는 것 화이팅하시고 좋은 곳에서 수술하길 바랍니다.
참고로 겸사겸사 돌아 다니면서 코도 상담받았는데 추천하는 병원은 딱 네군데에요. (코도 10군데 이상 발품)
청주 ㄱㅇㅈ, 압구정 ㄱㅇㅈ (보형물 쓸 필요 없다. 코 높기 때문에 코끝만 올려주고 그 위 채워주면 됨)
ㅌㄹㄷ, ㄱㅇ (보형물 써야한다. 대신 실리콘은 안 쓴다. 티 안 나게 높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