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년 전 동네 병원에서 절개로 안검하수 수술만 딱 받았습니다.
저는 얼굴이 밋밋한 편이라, 속쌍처럼 자연스러운 걸 원했지만, 안검하수가 너무 심해서 무조건 절개로, 깊게 해야 한다더라구요.
뭐가 잘 안 됐는지 한참 수술하더니, 한동안 괴물처럼 부었었어요..ㅜㅠ 신기한 게 그래도 몇 달 지나니 자리 잡으면서 괜찮아 졌어요.
다만 한 쪽 눈에 안검하수가 더 심했어서, 짝눈으로 되어, 2년쯤 뒤에 왼쪽 눈만 같은 의사에게서 재수술 했습니다.
(재수술 때는 진짜 3일만에 심한 붓기 다 가라앉고 일주일만에 오른쪽 눈처럼 되었어요)
제 눈이 마음에 드는 건 아니지만, 이 정도면 됐지 뭐, 하고 잘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사회생활하면서 자꾸 친하지도 않은 사람들이 쌍수했냐고 묻는 것도 조금 짜증나고,
제 자신도 나이들어 가면서 얼굴에서 수술한 티가 나는 게 싫어졌어요.
사실 쌍컵 라인 자체는 작은 편이고, 화장하고 눈 뜨고 있을 때는 사진도 예쁘게 나오구요.
문제는 살짝 눈을 내리깔거나 감았을 때, 라인이 너무 깊은 거에요. 왼쪽 눈은 아직도 붓거나 하면 소세지 느낌이 조금 나구요.
절개는 재수술 안 되는 줄 알고 포기하고 살다가, 얼마 전에 무쌍 재건 등등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어 상담을 세 군데 받고 왔습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시면 정보 공유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상태 >
눈썹과 눈 사이 여유 공간 거의 없어요. 더 잘라먹으면 눈 안 감길 듯..ㅜㅜ. 안검하수 수술로 강하게 집힌 쌍커풀을 흉터 제거하면서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재수술 원합니다. 덤으로 눈 자체 크기가 작아서 트임이 가능하다면 같이 하고 싶구요..
<상담후기1 : 신사동 ㅇㅇㅇㅇ>
- 수술 : 쌍커풀 재수술+밑트임
- 비용 : 490
- 의사코멘트 : 앞트임 효과 없고 살짝 밑트임 추천. 라인 내려서 자기 병원만의 기술로 눈썹 사이가 가까워 지지 않은 채 흉 제거 가능함
- 내 생각 : 유일하게 재수술에 긍정적인 병원, 의사가 기술에 대한 자체 논문 발표한 부분이 신빙성 있음. 하지만 인터넷에 사용자 후기가 별로 없어서 약간 망설여지고 비용이 너무 비쌈..ㅜㅜㅜㅜㅜ
<상담후기2: 압구정 ㅎㅈㅈ>
- 수술 : 쌍커풀 재수술+뒷트임
- 비용 : 390
- 의사코멘트 : 앞트임 효과 없고 뒷트임 추천. 완전히 수술한 느낌을 없앨 수는 없고 개선 정도 가능. 지금 눈도 괜찮다고 함.(ㅎㅈㅈ원장은 수술비가 더 비싸서 젊은 남자 원장한테 상담 받음
- 내 생각 : 의사가 수술해도 큰 차이는 없을 거라고 함. 큰 차이 없는데 400 가까이 쓸 생각 없음. 거짓말 안 하는 것 같은 점은 신뢰가 감.
<상담후기3: 청담인가 여튼 매직 앞트임으로 유명한 ㅌㅇ>
- 수술 : 매직 앞트임+쌍커풀 재수술
- 비용 : 330인가 370이었던 것 같은데 기억 안남...
- 의사코멘트 : 매직 앞트임으로 답답한 눈매 앞쪽을 튼 후 쌍수를 하면 라인이 더 시원해짐
- 내 생각 : 원장한테 담배 냄새 풀풀나서 뭔가 비호감. 앞틈은 추천했지만 역시 쌍커풀 라인 자체는 재수술해도 티가 날 거라고 함. 앞트임 후기 사진은 제일 자연스러웠고 나름 원조?라고 기술 자부심 있었지만, 쌍컵 재수술 후기 사진은 별로 맘에 안 들었음..
---->>>> 사실 ㅎㅈㅈ나 ㅌㅇ은 제가 원하는 만큼 자연스럽게 안 될 거라고 해서 수술 생각 없구요,
"ㅇㅇㅇㅇ나 그런 비슷한 재수술 전문 병원에서 하거나 vs. 아님 안 하거나" 중에 고민 중입니다.
일반적으로 라인을 도려내는 절개형 재수술로는 눈썹과 사이만 더 붙어서 위험할 것 같구요,
ㅇㅇㅇㅇ에서 설명한 것처럼 흉터 조직을 뒤에서 긁어낸 후 재봉합하는? 방법이면 가능하지 않을 까 고민 중인데...
솔직한 후기를 찾기가 힘드네요. 솔직히 비용도 진짜 비싼데 괜히 건드렸다 더 망칠까 걱정되기도 하구요.
무쌍 안검하수랑 비슷한 원리인 것 같은데, 이렇게 수술하고 나면 재수술 안 된다는 얘기를 봤던 것 같기도 해요.
혹시 절개 딥 라인->속쌍이나 자연스럽게 라인 교정하신 분들 계시만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