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비 노원장님께 코한지 6주차입니다.
저는 실리콘 2mm+절골+코끝 귀연골+콧볼축소 진행했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많은 수술을 해서 수술하고 나서 콘센트 코처럼 될까봐 걱정했는데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코가 예뻐졌고 딱 제가 원하던 코의 모습을 구현해주셨습니다!
상담 갔을 때 제가 얼굴이 긴 편이라 코수술을 하면 얼굴이 길어보일 게 걱정이라고 말씀 드렸는데 '그럴 수 있는데 3D 피팅코로 하면 시작 지점을 낮게 할 수 있어서 길어보이지 않도록 조절 가능하다'고 이야기하셔서 믿음이 갔구요. 그리고 제가 코가 퍼져보인다고 하면서 콧날개를 올리는 수술을 받고 싶다고 하니까 '콧날개가 아니라 코아래쪽 콧볼을 축소를 하면 퍼져보이는 느낌이 없어질거다'라고 하면서 딱 모양 만들어주시는데서 확신이 왔습니다. 코만 예쁘게 만들어 주시는 게 아니라 얼굴 비율이랑 코를 같이 보고, 제 얼굴에 어울리도록 코를 디자인해주십니다.
많은 수술을 했는데도 회복기간동안 크게 아프지 않았고, 코모양도 예쁘게 나와서 만족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 원래 3주차까지는 콧볼 쪽이 많이 딱딱했는데 (웃으면 코가 확 경직되는 게 느껴지는 정도) 이제는 콧볼이 조금씩 말랑해지는 게 느껴집니다. 3주차 때 이야기했던 웃을 때 표정이 어색하고 팔자주름이 코끝쪽으로 만들어지는 건 아직 개선이 안됐는데, 저는 콧볼축소를 해서 그런지 콧볼 주변 근육이 풀리는데 시간이 좀 오래 걸리는 거 같습니다. 코 모양은 여전히 만족스럽고, 성형 후에 묘하게 인중도 짧아진 느낌이라 더 맘에 들어요. 앞으로 6개월 정도 차차 붓기 더 빠지길 기다리면서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