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자체는 있는 편이지만, 거의 없다시피 한 미간 콧대+두터운 콧망울과 넓은 콧볼을 가진 복코가 콤플렉스여서
7월 22일부터 오늘까지 총 6군데 발품을 했어요. 중간에 8월 3일에 눈수술을 해서 일주일은 집콕했고 오늘 2군데 갔다온 거까지 포함해서요!
보형물에 대한 부작용과 무보형물의 단점 중 어떤 선택이 더 나을지 고민되고, 비중격+귀연골 아니면 자가늑연골이나 기증늑연골 중에 어떤 방법이 더 저에게 적합할지에 대한 판단이 잘 서지 않네요.. 발품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우선 6군데 모두 공통점으로 얘기하신건, '코가 짧은 편이어서 코끝을 아래로 당기면서 올려서 콧볼축소효과까지 같이 나게 하고(복코교정+짧은 코 교정), 미간 콧대가 낮아서 콧대도 손봐야한다'라는 것이었어요. 콧망울 지방제거는 덤이구요.
1. ㅂㄹㅋ의원
CT찍고 상담실장님과 우선 상담 후 원장님을 뵈었습니다.
귀연골+비중격+매부리코(살짝 있다고 함) 교정을 추천하셨고, 제가 무보형물을 여쭈어보니 자가진피를 말씀하셨습니다. 콧망울 지방 제거도 같이 하구요.
원장님이 포토샵으로 이런 코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실시간으로 보정해주셨는데, 이후 다른 병원을 둘러봤을 때 자가진피의 부작용(흡수)에 대한 이야기를 추가로 알고 나서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미용 측면에서는 적합하진 않다고 느꼈어요.
콧볼축소는 우선 코끝수술 후 옵션으로 제시해주셨고 필수는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가장 적합한 방법은 귀연골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가격은 실비보험 적용 전제 하에 300만원을 말씀하셨습니다. 콧볼축소까지 하면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구요!
2. ㅇㅇㅂ성형외과 ㄱㅈㅇ 원장님
코가 짧고 피부가 질겨서 무보형물로 코끝을 높이는 건 효과가 덜할 수 있다는 것을 미리 말해주셨어요. 나머지는 위와 똑같은데
다른 점은 콧볼축소까지 총 300을 제시하셨고, 제가 보형물은 좀 꺼려진다고 말씀드렸더니 수술 후 미간 콧대에 따로 필러를 넣는 것을 추천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따로 알아보니 이 필러라는게 계속 맞으면 나중에 펑퍼짐해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원장님은 처음부터 실리콘 추천해주셨구요.
3. ㅂㅌㅇ성형외과
상담때부터 사후관리까지 상세히 제시해주신건 여기가 처음이었습니다.
CT를 찍고 원장님과 상담했는데, 코 구조를 보시더니 비중격으로 하면 된다고 비중격+콧망울지방제거+실리콘+콧볼축소를 말씀하셨고, 실밥제거+녹는실 제거+흉터관리 등을 상세히 말씀해주셨어요. 비용은 이벤트 할인으로 부가세 포함 319만원을 말씀하셨고, 콧볼축소까지 같이 하게 된다면 374만원을 제시하셨습니다.
4. ㅁㅈ의원
입소문만으로 유명한데라고 해서 가봤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자가늑연골을 강조하셨습니다. 비중격은 두께가 얇으면 약할 수 있고, 귀연골은 짧을 수 있어서 처음부터 늑연골로 하신다고 그러시더라구요. 그래서인지 확실히 가격은 630만원으로 비쌌습니다.
원장님이 자신이 얼굴의 조화와 비율 생각해서 코 길이 연장+코끝 높이기+콧대 실리콘을 예쁘고 자연스럽게 만들어주시겠다고 자신감있게 말씀하시더라구요. 재수술은 없게 만들어주시겠다는 확신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5. ㅇㅂㅈ ㅇㄱㅁ 원장님
사실 다른 커뮤니티나 어플에서 남자 코는 ㅇㄱㅁ원장님이라는 얘기가 정말 많아서, 가장 기대를 갖고 또 반쯤은 이미 '그래도 여기서 해야될 것 같은데..'라는 생각을 가지고 갔습니다.
두 시간 정도 일찍갔기 때문에 원래 예약시간보다 한 시간 더 일찍 상담할 수 있었습니다.
원장님이 성형 필요한 부분을 먼저 여쭈셨고, 제 코 같은 코가 효과가 좋은 코라고 말씀하셔서 좀 놀랐습니다.
제가 앞트임 때문에 콧대를 너무 높이면 몰려보일 수 있지 않냐고 질문하니까 3mm를 추천하셨고, 기본 비중격에 귀연골로 짧은 코를 교정하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화려한 코보단 저에게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코를 원한 제 의견도 잘 들어주셨어요.
CT 안찍어도 되냐고 여쭸더니 CT로 비중격의 두께를 온전히 파악할 수 없고 결국 수술떄 열어봐야 100% 파악된다고, 기증늑연골은 처음부터 원장님이 비추천하셨고 자가늑연골은 비싸다고 그냥 기본 비중격+귀연골을 말씀하셨습니다.
이후 상담실장님이 수술 직후 큰 붓기 때문에 눈이 2~3주 정도 몰려보일 수 있고, 솜은 호흡 부작용 우려 때문에 수술 후에 동반하지 않겠다고 하셨습니다.
가격은 후기 이벤트 가정하에 330만원을 제시하셨고 예약금 10만원 걸고 나왔어요!
++집에 오고나서도 전화로 몇번 상담실장님께 여쭤봤더니 비절골로 하게 될 거고, 무보형물로 할지 보형물로 할지는 수술 당일 원장님과 상담해서 최종적으로 결정해도 되고, 1년 이내 a/s는 무료라고 하셨어요.
6. ㅇㅈ성형외과
결과적으로 가장 자세한 상담을 받은 곳입니다.
원장님이 포토샵으로 제 코를 보정해주셨고, 눈 몰림 때문에 마찬가지로 3mm를 말씀하시면서 티가 거의 안난다는 점도 감안할 수 있으면 2mm도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무보형물에 대한 미련을 못버려서 자가진피를 이야기 했더니 시간지나면 보통 50프로 정도 축소된다고..그리고 실리콘의 경우 부작용을 객관적으로 말씀해주신 곳은 6군데 중에 최초였습니다. 100명 중 한 명꼴로 부작용이 있고, 3년 이내에 보형물 관련 부작용 무료 a/s가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귀연골을 추천하셨고, 자연스러운 코를 말씀하셨으며 콧볼 축소 효과는 코를 많이 높이는 것이 아니라서 크지 않을 수 있다고..
거의 ㅇㅂㅈ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ㅇㅈ성형외과 상담이 만족스러웠어서 갑자기 많이 고민되기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380만원을 제시하셨습니다. 콧볼 축소은 옵션이고 만약 추가하면 80만원을 더해야할 것인데 여기도 할인이 될 거라고 하시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