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호 성형외과 후기 남깁니다!
윤석호 원장님께 받았는데 아직 14일차 밖에 안 되어서 완성된 모양은 아니지만 일상생활 다 가능합니다!
저는 실리콘 제거하면서 귀연골로 단차 메우고 코끝도 그에 맞춰서 살짝 올렸어요.
실리콘이 미간부터 있어서 코가 얼굴 비율에 안 맞게 길어보였거든요!
실리콘을 빼니까 비침현상도 없고 코길이 자체도 안 길어보여서 너무 만족해요!!!
그리고 실리콘 제거로 인해 좌우대칭 안 맞는 부분도 살짝 다듬어주셔서 지금 완전 좌우대칭 잘 맞아요! ㅎㅎ
제가 병원을 고른 기준은 두 가지 였어요!
1. 환자의 의견을 잘 반영해주시는가
모두가 미적기준이 다르고 그에 따라 수술을 받고 싶어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성형수술이라는 것 자체가 타인이 봤을 때 괜찮은지가 아니라 본인의 컴플렉스를 본인이 봤을 때 만족스럽게 개선을 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그에 맞는 조율이 필요하지 의사가 보기에 조화로운 얼굴과는 무관한 것입니다.
첫 번째 병원 의사의 무언의 압박(?) (안 넣으면 코가 휘어보이는데 책임 못진다, 심하게 울퉁불퉁해져서 다시 찾아오게 될 것이다 등)으로 실리콘을 넣은 후 오랜기간 스트레스를 받은 만큼 병원을 거의 20군데 가까이 상담을 다녀본 후 제 의견을 정말 경청해주시고 반영해주신다는 느낌을 받고 해당병원으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일단 제가 원하는 모양을 말씀드리면 최대한 그에 맞게 세부적인 디자인을 해주시고 전체적인 느낌, 예컨대 코가 얼굴 전체 비율에 비해 길어보이는 점에 대해 수술의 방법적인 측면을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2. 부작용을 설명해주시는가
성형수술도 수술인 만큼 리스크가 따른다는 사실은 자명합니다. 하지만 성형을 마음먹고 이를 이행하기까지 합리적인 사고가 불가능해지는 경험을 대다수 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성형 후 예쁘게 변한 좋은 결과만 생각하고 리스크에 대한 고려는 상대적으로 적게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이번에 다녀본 약 20곳의 병원 중 거의 10개의 병원은 부작용에 대해 물어보면 "그런거 생각하면 수술 못해요"라고 대답하거나 짜증을 냅니다. 수술 전 부작용에 관한 사항은 물어보기 전에 고지해야할 의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설명하기를 꺼려한다고 생각되어 가격 여하를 불문하고 리스트에서 지웠습니다.
제가 윤원장님께 믿음이 갔던 이유는 코성형 전반이 아닌, 제가 하게 될 수술에 대해서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부작용에 대해 제가 여쭤보기 전에 다 말씀해주셨고 환자의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셨습니다.
수술 방향과 코에 대한 디자인적 측면 모두를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는 것을 듣고 실력이 좋으신 원장님임을 대화 중에 느꼈습니다.
앞서 제시한 두 가지의 기준은 필수조건으로서의 기준이었고, 부수적으로 제가 중요시했던 부분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부득이하게 병원명을 밝힐 수는 없지만 타병원과 비교하는 방식으로 작성하게 된 점은 참고해주세요!
1. 원장님의 체력
수술을 하신 후 바로 상담을 하게 되면, 만약 해당 병원에서 수술을 하는 경우, 몇시에 해야할 지를 가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의사 선생님이 너무 힘드시면 대충 상담을 하신다거나 짜증을 내신다거나 등등. 수술을 결심할 때 원장님의 실력은 말할 필요도 없이 중요하지만, 동가치적으로 중요한 것이 원장님의 체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술의 방향을 바꿔야 하기에 원장님과 두 번 상담을 하며 자료도 준비해가서 30분 넘게 여러가지를 물어보았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두 번 모두 원장님께서 저의 이야기를 경청해 주시고 그를 반영하여 답변을 주셨습니다.
그 과정에서 체력적으로 하나도 힘들지 않아 보이셨던 것이 크게 작용했던 것 같아요.
2. 실장님
저는 재수술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걱정을 되게 많이 했는데 박현지 실장님이 하나하나 정말 친구처럼 수술 방향에 대해서 같이 고민해주셨어요! 실장님의 책임감 있는 모습 덕분에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수술은 원장님이 해주시지만, 수술을 제외한 사후관리 등 모든 것은 실장님이 담당해주시니까 병원을 결정하실 때 이 부분도 잘 체크하셔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