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이 심해서 비염수술 알아보다가 코수술도 같이 하자는 생각에 유명한 곳 상담 예약하고 다녀왔어요.
코전문, 비염수술 가능, 1인 원장, 경력 10년 이상인 원장님을 우선으로 뵙고 싶어 코쪽으로 유명한 병원부터 골랐습니다.
코원 김형택 5천원(수술하지 말라고 하셔서 CT비용 5천원만 받으신 거 같아요)
두 병원 다 원장님 뵙기 전에 실장님 상담 먼저 진행 되었고 그때 코 자체가 낮은 편은 아닌데 코 끝이 뭉뚝한 느낌이 있어서 비염수술+무보형 코끝만 원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코원 김형택 원장님은 코 재수술하러 온지 알았다고 수술하지 말라네요.
안 해도 괜찮은 코라면서...
말씀하셨던 게 병원도 이득을 추구하는 곳인데 이런 말 하는 건 진짜 필요 없는 거라는 뉘양스셨습니다.
인상은 너무 인자하시고 잘생기시고 양심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 그리고 비염도 엄청 심한 편은 아니고(저는 심하다고 느낌) 비염 수술 자체가 재발도 잦고 그렇게 효과있는 수술이 아니라며 성형, 비염수술 둘 다 필요 없다고 하셨습니다.
리미티드 김귀락 무료 500 중반(첫 수술치곤 매우 매우 비싼...)
먼저 병원이 새로 생겨서 그런지 엄청 예쁘고 고급스러웠습니다.
마찬가지로 실장님 상담 먼저 했고 이야기 잘 들어주셨습니다.
김귀락 원장님은 제가 느끼지 못 했던 제 코의 단점들을 지적해주셨습니다.
제 비중격이 휘어있는데 이런 경우 비중격이 연한 경우가 많고 제 피부가 질긴 편이라 비중격, 귀연골 써도 몇년 지나면 원래 코로 돌아올 거라면서 기능 늑연골을 사용하라고 하셨습니다.
추가로 콧대의 꺼진 부분에 기능 진피로 채우겠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제 조직 이외의 무언가를 넣는 거에 두려움이 있다는 식으로 부작용에 대해 몇번 언급하니까 자기는 누구 설득시키면서 수술하지 않는다고 조금 강하게 말씀하셨는데 이게 좋게 보면 자신감이고 나쁘게 보면 환자 의견은 고려하지 않는 느낌을 받았습니다.(환자 의견 고려하지 않는 건 상담 내내 계속 느낌)
특히 더 당황스러웠던 게 상담하다가 전화 받고 잠깐 기다리라고 나가셨습니다.
10분 정도 후에 다른 직원이 들어와서 나는 더 물어볼 게 있으니 기다리겠다고 했는데 몇분 지나서 아까 들어왔던 상담실장님이 가격 알려주고 급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아마 두 분이 추구하시는 코의 모양이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김형택 원장님은 자연스럽고 지금 제 코정도의 크기와 높이가 원래 김형택 원장님께서 추구하시는 모양인듯 싶습니다.
김귀락 원장님은 추천하시는 기능 늑연골 특성상(다른 후기에도 늑연골 얘기가 많음) 화려하고 끝이 날카로운 코 모양을 추구하시는 듯 싶습니다.
저는 비중격이랑 귀연골만 사용해서 코끝만 수술하고 싶었는데 김형택 원장님은 아예 하지 말라고, 김귀락 원장님은 그걸로 안 되니 기능 늑연골, 진피를 사용하자고 하셔서 지금 매우 고민이 됩니다 ㅠㅠ
첫 상담부터 두 분이 너무 극단적으로 다르게 말씀하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