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이 피는 4월 먼 눈을 뜨고자 전주에서 서울까지 장정 3시간을 버스타고 상경하여 스마일 라식수술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라식을 준비하시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어요.
저같은 경우는 초고도근시에 해당했고, 고등학교 때 부터 10년간 1달착용, 2주착용, 원데이까지 다양한 렌즈를 거의 매일 썻기에 안구건조증이 조금 심했어요. (스마일라식의 부작용 중 하나인 안구건조증은 저에게 큰 걸림돌은 아니었던것 같아요) 매일 쓰는 렌즈로 눈건강에 치명상을 입힐빠에야 조금 큰돈 들여 눈을 떠보자는 생각으로 스마일 라식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병원을 선택하게된 가장 큰 계기는 ㅇㅅㅇㅇ안과 원장님이 가족들에게도 하고 본인도 하고 등등 유투브에 자신감있는 모습을 보고 여기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전주에도 유명한 안과도 있었지만, 그래도 눈, 심장 등 중요장기부위는 서울에서 수술해야한다는 누군가의 말도 저를 이 병원으로 가는 계기가 되었던거 같습니다.
(현재도 눈, 심장 등 중요장기부위는 서울에서 하는것이 조금은 마음에 안심이 된다는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음흠)
이제 본격적인 병원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먼저, 첫인상을 담당하며 예약과 안내를 도와주시는 간호사님들은 정말 친절했습니다. 예약일정 변경 및 안내를 아주 나이스하게 처리해주셔서 안과에 가는 발걸음이 훨씬 가벼웠습니다. 또한 병원에 도착했을때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던 선생님의 인상이 아직 잊혀지지 않아요....또르르...
그리고 라식을 할 수 있는 눈인지 검사를 진행했습니다.(생각보다 많은 검사를 해서 놀랐습니다.) 안압 측정부터 각막두께, 눈 생김새, 눈물양(정말 아파요...) 등 많은 검사를 진행하고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초고도근시에 해당했지만, 각막이 두껍고 이상이 없는 눈이 었기에 수술을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셨고, 수술 후 10년까지 시력이 감소 했을 시 라섹수술을 할 수 있는 혜택 또한 주셨습니다. 그렇게 수술을 결정하고 대기실에서 대기하고 수술을 받았습니다. 정말 침대에 누웠을때 괜히 한다는 생각이 너무 많이 들었어요.(무서워서///) 하지만, 의사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만 생각하면서 하니 수술은 한쪽 눈 당 채감시간 1분 ~ 2분 안에 끝이 나는 느낌이었고, 큰 느낌 없이 그저 무섭다.. 로 수술은 끝났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1~2시간 통증을 경험하고 말로만 듣던 안경없는 삶 신세계를 경험하였습니다.
* 3달 후 눈의 현재 상태는 저의 예상대로 안구건조증, 야간 빛번짐 현상(동공이 작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안구충혈 등 을 겪고 있지만 현재로는 만족스럽습니다. 안경을 벗는 대가로 이정도는 참을 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