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서 보수적으로 유명한 시력교정 전문 모안과에서 라섹을 한 지 약 100일차 후기입니다. 우선 시력교정술시 100프로 온다는 안구건조증은 당연히 있습니다. 시력의 질이 떨어진다는 말도 체감합니다. (예를 들면 안경을 썼을 때 1440p였던 세상이 1080p로 떨어진 느낌?) 빛번짐도 약간 있고 아주 약간 부옇게 보이는 현상도 있습니다. 무조건 온다는 자잘한 부작용들은 있는 편이고 이것들은 시력교정술 전 알아본 바와 같았기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제가 겪은 부작용들은 시력교정술로 인해 생기는 여러 부작용들을 생각해보면 약한 편인 것 같네요. 시력교정술 카페에서 열심히 오랫동안 알아보고 수술했습니다. 부작용은 당연히 존재하고 이걸 감안하고서라도 안경을 벗고 싶다는 분들만 추천드립니다. 저는 렌즈알러지가 있어서 렌즈를 장시간 착용하지 못하고, 착용했다고 해도 눈이 매우 건조해지고 아파서 착용한 날은 아주 피로해서 잠을 많이 자야 했습니다. 매일 착용은 당연히 불가능하고 적어도 3일에 한 번 사용할 수 있었고 안경은 -5디옵터로 고도근시라 코부분이 항상 무겁고 아팠습니다. 여러 부작용이 있지만 시력교정술을 하기 전 제 상황들을 고려해보면 시력교정을 한 게 무조건 이득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1. 안구건조증 100프로 옵니다. 6개월정도 후에는 호전될 가능성이 높지만 낮은 확률로 심각한 안구건조증을 달고 살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두통 안통 등 심각한 통증에 시달리며 생활이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2. 시력의 질 당연히 떨어집니다. 설명하긴 어렵지만 시력이 나쁜 상태에서 안경을 쓰는 것과 시력교정술과 차이가 있습니다. 같은 1.0시력이라도 uhd 티비와 oled티비의 차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선명도나 그런 게 떨어집니다. 예민한 사람이 아니라면 잘 체감을 못할지도 모르지만 눈으로 먹고 사는 직업(의사 화가 디자이너 등)이나 예민한 사람은 비추천합니다.
3.그 외의 부작용들. 각막혼탁 복시 스모그현상 빛번짐 등. 낮은 확률로 올 수 있습니다. 이 점 고려해서 하시길 바랍니다.
시력교정술이 쉽다고들 하지만 부작용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습니다. 저는 부작용이 적게 온 편이고 만족하지만 아주 추천을 드리진 못하겠네요.
병원은 2곳을 다녀왔습니다. 첫 번째는 공장형 강남 유명안과. 검안도 공장형 상담도 공장형 의사와는 약3분 남짓 대화했고 제 눈 상태를 전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동공이 큰 편임에도 빛번짐 고려 없이 광학부를 6.0으로 수술하겠다고 하더군요. 그래놓고 하는 말이 어차피 빛번짐 있는 사람들은 잘 적응해요~ 라고 했네요. 병원 잘 골라야 합니다.
그 다음은 보수 강남 유명안과. 원장 중 한 분이 안구건조증 치료로 아주 유명한 분입니다. 믿고 갔지만 그분은 예약대기가 거의 1년이라 다른 원장에게 했고 나름 만족합니다. 설명도 중요한 부분은 자세히 해줬습니다. 다만 불만족스러운 부분은 각막강화술입니다.
각막강화술은 안 해도 되는 사람은 무조건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이것도 부작용이 있기 때문이죠. 이 원장님이 무조건 하는 게 좋다고 했고 처음에는 하려고 했다가 논문같은 거 찾아보고 취소했습니다..
각막강화술은 각막이 얇은 분들은 어쩔 수 없이 하고 진행해야 시력교정술이 가능하지만 꼭 해야한다!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하지 마세요. 성형과 마찬가지입니다. 코수술만 하려고 갔는데 턱까지 깎는 격이에요. 안 해도 되면 무조건 안 하는 게 좋아요.
말이 길어졌는데 시력교정술 아무 안과나 가서 하지 마세요. 처음 상담받은 안과가 심각한데.. 엄청 유명하고 후기도 많아서 사람들 많이 가요. 그런 곳에서 수술하면 부작용 확률이 늘어납니다ㅠㅠ
운이 나빠서 부작용이 오는 것이랑 운좋게 부작용이 오지 않은 것이랑은 별개입니다. 공장형 안과에 가면 운이 좋게 큰 부작용이 안 올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병원을 잘 알아보고 찾아가면 운이 나쁘지 않은 이상은 큰 부작용이 오지 않을 거예요. 성형과 마찬가지죠. 부작용 올 확률을 최대한 낮추는 게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