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신경차단교근축소술을 했습니다.
원래 사각턱이 있긴 한데 보톡스를 맞았을 때 효과가 드라마틱 하고 또 잘 때 이갈이를 심하게 하는 편이라 보톡스를 계속 맞을 수는 없는 상황이라 (외국 거주) 교근축소술을 하기로 했습니다. 중주파는 좀 위험하다 싶었고 신경차단을 했는데 유명한 곳 한 곳, 믿음이 가는 곳 하나를 골라서 했습니다.
유명한 곳은 ㄹㅇㅂ 인데요 (네이버에 신경차단교근축소술 하면 가장 먼저 나옵니다), 병원 갔는데 의사 선생님이 상담을 하는데 자꾸 교근축소술 이외에 다른 것을 권하시고 (이에 끼는 고정장치 등), 딱히 이 분이 이분야에 권위가 있는 분인지 모르겠어서 (수상내역, 강연 내용, 특기 분야에 관한 상장등이 부재) 패스했습니다. 무엇보다 이분이 안티가 있으신지 이분 관련된 후기에 안좋은 댓글이 많았습니다.
두번째는 신경차단교근축소술을 했습니다.
원래 사각턱이 있긴 한데 보톡스를 맞았을 때 효과가 드라마틱 하고 또 잘 때 이갈이를 심하게 하는 편이고 보톡스를 계속 맞을 수는 없는 상황이라 (외국 거주) 교근축소술을 하기로 했습니다. 중주파는 좀 위험하다 싶었고 신경차단교근축소술을 하고자 했는데 유명한 곳 한 곳, 홈페이지 보고 괜찮다 싶은 곳 하나를 골라서 했습니다.
이 두 병원 외에는 블로그에 예쁜분들이 사진내고 병원 후기 올리는 곳들은 패스했는데 그런건 뭔가 병원에서 신경을 특별히 쓰고 해줬을 것 같아서 (AS 도 특별히 더 신경썼을것 같은 느낌? ㅎㅎㅎ) 안했어요.
유명한 곳은 ㄹㅇㅂ 인데요 (네이버에 신경차단교근축소술 하면 가장 먼저 나옵니다), 병원 갔는데 의사 선생님이 상담을 하는데 자꾸 교근축소술 이외에 다른 것을 권하시고 (이에 끼는 고정장치 등) 이 후에 상담실장님께 상담받는데 신뢰가 안가서 패스했습니다. 무엇보다 후기에 이 병원 관련된 안좋은 댓글이 있었습니다.
제가 괜찮다고 생각했던 곳은 강남역에 있는 곳 입니다 (ㅂㅇㅍㄹㅇ - 병원명 선택이 안되는 작은 곳인가봐요). 상담했는데 원장선생님도 친절하셨고 이 분야 전문이신것 같아서 했습니다. 수술은 원장님이 직접 하십니다. 부분마취로 진행이 되고요 저는 교근이 남들보다 많은 편이어서 시간도 오래걸려서 1시간 넘게 걸렸습니다. 첫날부터 셋째날까지 심하게 부었고 한달간은 둘리처럼 붓고 입도 잘 안벌어졌는데, 수술 후 네달째부터 입이 예전만큼 벌어지고 또 원래 턱에서 딱딱 소리났는데 그 소리도 수술후에 사라졌습니다. 이갈이도 없어서 편하게 살고있습니다. 효과도 많이 봤고요 (보톡스 효과가 100이라면 교근축소술은 80입니다 - 수술 후 1년정도 지나니 효과가 더 나타났습니다. 다만 저는 교근이 비대칭인데 그부분은 아직도 약간 보여서 리터치가 필요합니다). 리터치도 수술 1년 - 1년반후에 해주신다고 해서 한국에 다시 들를 때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