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로 제거 6달차가 되었습니다.
(우선 이전 3달차때 쪽지주셨던 여러분들이 계셨는데 제가 그때 막 일을 시작하게되어서 너무 바빴던때라 성예사에 못들어와서 답장을 못드렸어요. 너무 죄송해요. )
많은 제거후기에서 '제거후 3달지나면 거울도 안보고 너무 편하게살고 코한것도 잊게된다'고 얘기들합니다. 저는 6개월지났는데 솔직히 그건 남 얘기예요. 제거전엔 그런 후기보면서 나도 제거하면 저렇게되겠지생각했는데 아니더라구요.
우선 증상으로보면
1. 가끔 코가 살짝씩 막힙니다. 많이 신경쓰이는건 아닌데 원래 모태때는 없던 증상이라 신경쓰게되네요. 오전중에 나타났다가 대부분 사라져요
2. 수축기가 아주 가끔 3달에 한번?? 정도 찾아오는데 콧구멍이 살짝 찌그러지는정도로 왔다가 슬쩍 또 사라집니다.
3. 콧망울묶은것때문인지 코가 살짝 불편한데 코를 누가 잡고있는 느낌이라고해야하나..아니면 코안조직들이 아직 뻣뻣해서 그런지 불편한 느낌이 아직 있어요.
4. 제거한 초기에 코 양쪽에 함몰같이 살짝 패였던부분이 생겼어요. 병원에서는 흉살때문이라고 시카케어붙이면 몇달안에 없어질꺼라고해서 거의 24시간 붙이고있었어요. 아직도 살짝남아있는데 왼쪽은 좀 보이고 오른쪽은 조금있지만 눈여겨봐야 알수있을정도예요.
5. 제글 보셨던분들중 멍 기억나시나요? 코아래 멍이요 ㅋㅋ
아직도 있습니다. 병원에선 이젠 멍이 또 아니라네요. 하지만 사라질꺼라는데 모르겠어요. 예전보단 흐려졌어요.
6.가장 중요한 모양요.. 코가 예전보다 좀 큰데 작다고해야하나..뭔 %냐 하시겠지만 적당한 표현이 없어요.. 코끝이 좀 덜있어서 작아보이는데 콧망울은 넓고 크다고해야하나..코끝이 원래 모태보다 뭔가 덜 있어요. 병원에서는 1년은 기다려야 조직이 풀려서 부드러워지면 괜찮아진다고 하대요. 콧망울큰건 흉살때문이래요. 모르겠어요. 진짠지.. 몇개월 후에 후기로 알려드릴께요.
그냥 보기에는 망하지는 않은 평범한 코로 보여요.
가장 지금 큰 제 코의 문제는 비주예요.
제거병원 원장님께서 제거직전!! 첫수병원에서 비주를 잘라서 예전만큼 비주가 내려오지않을꺼다라고 얘기하시는데 대수롭지않게 얘기하시더라구요. 전 그거에 대해 전혀 모르고있던사실이었어요. 그래서 전 잘라도 별 문제없는가보다 라고 생각하고 (왜냐하면 제코의 다른문제에 대해선 어떻게 보완해주겠다라고 해결책을 제시하셨거든요) 제거를 한거죠. 병원실장님도 시간이 지나면 조직이 풀리면서 비주가 내려올꺼다라고 하셨구요. 처음제거때는 비주짧은게 잘 안보이더니 2개월때부터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열심히 코 마사지하고 비주 살짝씩 잡아 내리기도 해서 좀 나아졌나싶었는데 아직 갈길이 멀어보여요.ㅜㅠ 하지만 열심히 내려보려구요.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열심히하면 분명 나아지리라고 믿어요!
맘같아서는 필러라도 넣고싶은데 지금 넣을수있는 상황도 아니고 필러넣어도 금방 사라질것같아요. ㅜㅠ 가장 속상한건 제 수술코에 귀연골.비중격 다있었는데 제거할때 그걸로 보완하면 되었을텐데 다 버린게 너무 아까워요.ㅜㅠ
제 글바로전에 7개월지나서 수축기가 온 다음 숨쉬기가 어려워지셨다는 글보고는 두려움도 생기네요. 6개월지나도 아직 더 기다려야하나싶어요. 하지만 제거한걸 후회하진않아요. 전 무보형이었는데 무보형으로 해도 염증생겨서 제거했다는 분도 얼마전 게시물보니 있더라구요. 죽을때까지 못가져갈바엔 멀쩡할때 제거하는게 더 좋은 결과를 낼수있는것같아요. 성형 인형같은코들 이젠 전혀 이뻐보이지않네요..
모두들 제거 성공하셔서 코걱정없이 평범하게 행복하게사실날만 있으시길 기도할께요.
(이전 제 글보시면 여러가지 제거에 대한글 보실수있어요. 더이상 병원은 알려드리기 어려워요. 비밀글로도 알려드리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