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후기 삭제하고 4주차 후기 남깁니다!
코끝에 연골이 심하게 비치면서 (전형적인 귀연골 동그랑땡) 살이 빨개졌었는데 그건 개선이 안되려나봐요. 정면 사진에 빨간거 보이시죠? 연골빼도 피부 훼손된거는 그대로 일거라 하긴 했었던거같아요. 암튼 그거 말고는 아직까지는 만족하는데 아직도 가끔 따끔따끔 거리기도하고 간질간질 하기도 하고 열심히 회복중이라 그런거겟죠..? 예전에도 수술하고 한달까지 찌릿찌릿 했나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이때쯤 되면 마사지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거 같은데
아직 코끝이 많이 딴딴하게 부은 느낌이라 마사지는 엄두도 못내겠네요. 콧볼만 눌러주는 정도로 하고있는데
지금 맛사지 해야하는 시기 맞나요?
붓기도 아직도 이렇게 많이 남아있는게 정상인건지 궁금하네요. 한달째라 이제 수축기가 올수도 있는데 들린다거나 할 각이 나오는 모양이 아니라서 크게 걱정은 안하고 있어요.
실리콘 4미리 정도 뺀거라 상실감 크진 않을까
막상 빼고나서 모양때문에 더 스트레스 받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런건 전혀 없고 너무 행복합니다.
호흡 살짝 답답한게 있었는데 제거하면서 왼쪽만 펼침이식했고, 지금은 기능적으로도 너무 편하고 좋아요.
겨울엔 누워서 어떤 콧구멍이 막힌건지 매일 콧바람 킁킁거리고 잠 설쳤는데.. 다시는 그럴일 없겠죠ㅠㅠ
결과적으로는 수술 전에 제일 간절했던 네가지
1. 정면에서 콧구멍 안보이길
2. 비주 함몰 없기를
3. 콧대갈림 마지노선
4. 기능 이상없길
이건 다 이룬것 같아요.
특히 1번 2번은 절대 걱정하지 말라 하셨었는데 약속하신대로 수술 된거같아요.
제거는 기증늑(연장되있던거) 실리콘, 비주지지대 (비중격) 코끝에 귀연골 재사용 + 이걸로 모자라서 귀연골 소량 추가채취 했습니다.
이제 남은 붓기만 제발 잘 빠지면 좋겠네요...
병원은 여기서 유명한 곳도 아니고 공개해도 되는건지 모르겠어서 일단 완전히 회복한 다음에 쪽지 남겨주신 분들께 공유하겠습니다. 코끝 남은 붓기 빠지고 수축기 지나가고 답변 남겨볼게요. 이글은 몇일후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