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거 한달하고 일주일정도 되었어요.
수술후 11개월만에 무보형에 비중격.귀연골 전체 제거했어요.
지금 수축기 거의 절정인 상태이고 아직 코봉이 느낌이 남아있어요. 좀더 붓기가 빠져야할것같아요
우선 지금 콧대가 엄청 가려워요. 벌레가 스물스물 기어다니는것같이 간지럽고 어쩔때는 누가 코를 잡고 있는듯 압박감도 느껴져요. 3주전엔 콧등이 빨개지면서 살짝 부으면서 열감도 느껴져서 병원에 전화했더니 원래 그럴수있다고 기다리라해서 기다렸더니 몇시간후에 가라앉더라구요. 그 후엔 그런증상 없었어요
제거 3주후부터 수축기시작해서 아침에 코가 들리는데 남편이 알아볼정도로 들리더군요. 전 쳐진코라 별걱정 않하고있었는데 정말 허걱했어요. 얼굴이 돼지상이 되더라구요. 오후되니 좀 나아졌고 딱한번 심하게 들리고는 그 뒤부터는 그 정도로 심하게 들린적은 없지만 계속 좀 들려있는 상태예요. 원래 콧구멍이 앞에서 볼때 잘 안보이는데 잘 보이는 정도로요. 하지만 보기 흉한정도아니고 점점 내려올꺼라 마음비우고있어요.
코안도 많이 불편해요. 뻣뻣하고 간지럽고 무거워요. 제거 초기엔 숨이 100% 잘 쉬어졌는데 지금은 아주 가끔 좀 답답해요. 아무래도 수축기라 그 영향인것같아요. 이것도 수축기끝나면 없어질거라 예상해요.
웃긴거. 저 아직도 코끝에 붉으죽죽? 한 멍이 연하게 남아있어요. 병원에 물어보니 피부가 너무 얇으면 그럴수있다고 기다리면 없어진다고 하네요. 아주 느리게 없어지는것같아요. 저는 노란멍도 3주정도 ..오래가더라구요. 멍크림 열심히 발랐는데 효과가 있는듯 없는듯..
코는 모태와 비슷한데 모태코의 콧대중간이 살짝 들어가있는게 맘에 들지않아 원래 수술 코에 사용했던 귀연골 다져넣어서 옆에서보면 반듯한 코가 되었어요. 그래서 옆모습은 모태보다 예쁩니다. 콧구멍은 높이가 살짝 비대칭인데 이게 붓기빠질수록 더 심해질지 나아질지 지켜봐야할것같아요. 가족들은 모태와 거의 비슷하다고 하는데 저만 느끼는 다름이 있긴해요. 제 오랜 친구는 제거한지 못알아보더라구요. (그 친구는 수술코 못봤어요) 아직 코가 변화무쌍해서 맘에 드는지 안드는지 모르겠어요. 어떤분보니 제거 후 한달과 7개월후 코가 너무 다르더라구요.( 점점 낮아지고 콧구멍 모양도 변함 ㅜㅠ) 빨리 판단하긴 일러요. 적어도 6개월 필요한듯요.
코는 돌처럼 딱딱할때도 있고 살짝 좀 풀어질때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딱딱한 편이예요. 수축기전에도 딱딱했었어요. 언제 좀 풀어질지 저도 궁금하네요. 돼지코 아직 전혀 안되요
리자벤은 첨에 3일정도 먹다 너무 심하게 피곤하고 속도 안좋아서 안먹다가 일주일후부터 다시 먹기시작했어요. 지금은 그때만큼 피곤하진않아서 계속 하루3번 먹고있어요. 별다른 부작용은 아직 없어요.
전 제거하고 다른분들처럼 바로 평온해지진 않더라구요. 붓기.멍이 언제 다 빠질지 코는 언제 원래 내코처럼 편해질지 너무 다양한 여러가지 문제들이 기다리고있으니까요. 하지만 성형코 달고다닐때보단 평온합니다. 아직도 갑자기 차창에 비춰진 코를 봤을때의 끔찍함을 기억하고있어요. 아직 제거코도 수술코라 원래코처럼 자연스럽진 않아요. 제 코가 제 얼굴에 적응할 시간이 약간 필요한것같아요.게다가 지금 수축기잖아요.
전 요즘 혹시나 회복에 도움이 될까하여 녹용.홍삼.각종 영양제 등등 좋다는거 다 챙겨먹고있어요.ㅎㅎ
많은 분들께서 제게 쪽지로 물어보시는데 제가 포인트가 없어서 쪽지보내드리는것 대신 이렇게 지금 상태를 공유합니다. 제거후 한달쯤엔 어떤 상태가 되는지 이런 상태인게 정상인지 비정상인지 궁금하신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