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5월 출산을 앞둔 임산부예요. 얼마전 코연골비침 실리콘 휜걸로 글 올렸었는데요. 이젠 그게 문제가 아니라 ㅅㅁㅇ갔었는데 제 코가 서서히 구축이 되고 있었다네요. 요즘코가 욱신걸리고 확 땅겨지는 느낌이 잦았거든요 코등부위 피부도 빨갛게 되있고요. 콧구멍도 훤희 보입니다 수술전 제코보다 더보여요. ㅅㅁㅇ에선 실리콘 빼는게 좋겠다고했어요. 임신중이래도요.. 제가 작년부터 사진을 안찍기 시작한거같아요..코휘고 점점 코가이상해져서 그래도 그땐 구축이뭔지..부작용이뭔지 정말 무지하게도 전혀 생각못하고살았어요 ㅠㅠ
ㅅㅁㅇ은 제거비가 넘 비싸길래 수술병원 전화후 방문 .수술병원에다 산부인과샘 소견서 받아갈테니 제거해 달랬더니 제거를 않해주겠다는거예요. 전 수술한지10년째이고 그동안 구축이 올만큼왔고 이정도이면 출산전 몇달 사이에 확 구축이 더 진행 안될꺼라고요. 실리콘만 제거하고나면 제거후 모양변화가 어찌될지 모르는 문제도 있다면서요..구축은 보통 코에 염증이 있고 코가 퉁퉁부어야되는데 전 그게 아니라고..제가 피부빨갛게되고 욱신욱신 땅기고 아픈건 왜 그러냐했더니 감기 바이러스가 들어가서 그럴 수 있는데 그렇다해도 큰 문제는 안생길꺼라고 무조건 출산후에 오랍니다.
전 피가 마르는것같이 고통스러운데 ..같이 갔던 남편도 저더러 선생님말씀 믿고 출산후에나 수술하자고 하네요. 저도 제발 그러고 싶어요. 임신중에 왠 수술을 하고 싶겠습니까..
제가 임신초기부터 지금까지 감기를 계속 앓고 있긴해요. 임신초기엔 후각미각을 한달간상실 이비인후과 아침저녁 두번치료 산부인과서 항생제복용..지금도 감기로 항생제복용..코상태가 계속 최악이었어요 수술병원 말만 믿어도 될까요. 하루하루가 지옥입니나 저 어쩌면좋죠. 조언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