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 실리 제거, 코끝 연골 재배치 6일 됐습니다.
염증반응으로 인한 제거였고 항생제로 나아지는 듯 했지만 만성염증이 걱정되어 제거한 케이스입니다. 또 제가 외국 왔다갔다 해야하기 때문에 불안한 맘도 있었구요.
염증반응이 갑자기 와서 상담은 여러군데 들러보지 못하고 삼대장으로 유명한 병원 몇 곳만 급하게 들러서 결정 했었는데 지금와서 보니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성예사 여러분들이 정보공유 해주신 덕이라 생각해 저도 후기 남겨봅니다.
저는 실리 5미리 제거 + 코끝 연골재배치 받았고 이전 수술 할때 절골, 비중격연장, 비중격연골 지지대 조작있던 코였습니다. 아 메부리도 살짝 갈렸었어요.
전 염증반응 제외 기능적 문제는 크게 없었어서 제거 수술 전 가장 크게 중점을 두었던건 코끝 모양과 제거 후 콧대 높이에서 떨어지는 콧대라인 이었습니다.
제거를 마지막 수술로 생각하는 만큼 미적인 부분도 어느정도 다듬고 싶어서 코끝도 잘만지시는 것 같은 원장님 선택하고자 했는데 정말 제거 수술임에도 불구 모양과 라인으로 이렇게 오래 상담했던곳은 이곳이 첨이었던것 같아요.
환자가 원하는 바를 명확히 캐치하시고 그에 충족시키기 위해 여러가지 안을 제시 하셨습니다. 안되는건 안된다고 말씀하시고 대안을 주시거나 가능한 안에서 최대한의 결과를 뽑아 주시려고 하시는데 수술 결과야 어떻든 간에 내가 원하는 바를 원장님이 똑바로 알고 수술에 들어가는 자체가 마인드가 남다르셨던거 같아요.
아직도 기억나는게 이곳은 사진을 많이 찍어놓는데원장님이 수술 전에 미리 사진을 보시고는 어떻게 수술해야겠다 생각하신다고 합니다.
보통 수술직전에야 많이들 그러실텐데 이런 자세 하나하나가 환자를 많이 생각하신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 덕분인지 저도 미쳐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먼저 캐치하셔서 교정해주시더라구요.
코끝이 많이 묶여있어 콧구멍이 정면에서 세모로 보였는데 저는 막상 별 신경안써서 말씀 안드렸었는데 수술 전에 덜 묶여보이게 해주겠다는 말씀 듣고 아차!했네요. 결과는 만족입니다. 훨씬 나은거 같아요. 코끝 재배치 해 주실때 콧대 높이에 맞게 비중격 지지대를 잘라내 남은 연골로 코끝 라인을 보강해주셨어요.
코끝이라도 가져가자 생각하고 말씀드렸던 원하는 바를 모두 충족시켜 주셔서 분명 제거 수술이었음에도 불구 미적인 면에서도 만족스럽니다. 제가 원하는 라인은 높이지 않고서야 지금 조건에선 어려운 모양이지만 최대한 해보겠다 하셨는데 너무 맘에 듭니다.
부목떼는 날 걱정 많이 했는데 콧구멍도 대칭이고 개방실밥도 깔끔하고 안장코도 아니고 코끝도 이뻐보여서 좋았어요. 제거로 온거라 맘이 좀 심란했는데 원장님도 그렇고 스탭 분들도 무리한 수술 권하지도 않으시고 환자 측에서 많이 생각하시는게 보여요. 사후관리도 꼼꼼하고 다들 한결같이 차분하셔서 위로가 많이 됐습니다. 하루하루 붓기 빠지는 모습 보면서 그만 빠졌음 좋겠다했는데 그 담날 빠진모습도 나쁘지 않고 매일매일이 맘에 드네요. 재수술로도 많이들 찾으신다던데 맞는 말인가 봐요. 마지막 병원 잘 선택한거 같아 기쁩니다.
사진 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