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펑-
*사진은 왼쪽이 실리콘 제거전 / 오른쪽이 제거 50일 후입니다.
아이폰 후면 카메라로 촬영했어요!!
제가 받았던 수술은 실리콘 , 비중격지지대, 매부리 살짝 다듬기 였어요. 수술 받고 10년도 더 지나서 제거했어요!
제거 수술은 실리콘과 피막 제거, 비중격 지지대 제거 , 눌린 연골 재배치 이렇게 받았구요!
안녕하세요~
제거하고 부목 떼길 기다린게 어제 일 같은데 벌써 50일이나 지나갔네요.
후기를 쓸지 말지 고민 많이 하다가 아직도 제가 쓴 글에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들, 쪽지로 문의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오랜만에 글 남깁니다.
후기를 다 지울까도 생각해보고 글 남긴 후에 많은 생각을 했어요.
모든 수술은 운도 따르는 건데 괜히 제가 쓴 후기 때문에 제가 수술한 병원에서 받으셨다가 수술이 잘못되면 제 탓을 할 것 같기도 해서 더 조심스러웠던 것도 있구요.
그래서 앞으로 병원 언급은 안하려고 합니다.
병원명 가격 등등 그런건 이제 물어보지 마세요 ㅜㅠ
직접 발품 손품 팔고 좋은 결정 하셨으면 합니다!
수술받고 일어나는 일들이나 제거 받은 후에 어떤지 그런건 얼마든지 댓글로 물어봐주세여~ 쪽지는 안주고 받습니다.
그리고 제가 요즘 어제 일도 가물가물해서욬ㅋㅋㅋ 수술 받은 직후 일들은 제가 예전에 남긴 후기랑 댓글 읽어보시는게 더 도움 될것 같아요!!
리자벤 한달 복용이 끝나고 한동안 모양 변화도 없고 큰 통증도 없어서 지낼만 했어요.
마지막 후기 올리고 제가 제일 걱정했던 점은 리자벤을 복용 후 얼굴이 누렇게 뜨고 매부리를 갈아낸 부분이 콧대 위쪽은 괜찮은데 양 옆으로 하얗게 티가 나기 시작하더라구여~
아마 옆쪽으로 살짝 살짝 갈아내신 것 같았어요.
갈아낸 부분이 아주 적나라하게 보여서 걱정이 많았어요.
지우개로 지워낸 것 마냥 정면에서 잘 보였거든요.
마지막 후기 올리고 나서 콧대 붓기가 본격적으로 빠지기 시작했나봐요.
그 후기 쓸때는 콧대 갈림 저는 없는 줄 알았거든요....ㅠㅠ
이런게 말로만 듣던 콧대 갈림인가 하면서 또 좀 우울했는데 그냥 화장으로 커버하면 되지 뭐 이런 마인드로 지냈더니 그 부분은 지금은 살이 차올랐는지 티가 많이 안나게 됐어요.
진짜 시간이 약인가 봐요~~ 그 시간이 너무 더디게 느껴져서 힘들지만요...
요즘은 갑자기 며칠 전부터 없던 두통도 살짝 오고 콧대가 살이 붙느라고 그러는지 당기고 왠지 속도 울렁울렁 거리고 눈썹을 위로 올리면 미간 밑부분이 좀 불편하네요ㅠㅠ
계속 불편해서 힘들었는데 오늘 보니까 콧대 옆쪽 붓기가 많이 빠졌어요.
아마 콧대 부분에 살이 다시 뼈랑 붙으면서 나는 느낌이 아닐까... 싶네요.
원래 모태코는 콧대엔 살이 없어서 매부리 부분이 좀 도드라져보이는 코였는데 아직도 콧대 잔붓기가 많이 남아있거든요.
그래서인지 옆에서 보면 높아보이는데 정면이 너무 밋밋해서 쉐딩이랑 하이라이터 없으면 자신감이 좀 상실되고 그랬어욬ㅋㅋㅋ
요즘은 그 통증 이후로 콧대가 좀 얄쌍해지고 붓기가 많이 빠져서 정면도 나쁘진 않네요!
매부리 갈아낸 부분은 살짝 튀어나왔는데 아마 좀 덜 갈렸나봐요.
조금 굴곡이 있는게 오히려 자연스럽고 해서 모양적인 면에서는 제가 걱정했던 것 보다는 좋아서 나름 만족하고 있어요.
사실 비중격지지대 제거에 대해 안좋은 소리가 너무 많아서 모양을 크게 기대 안하고 제거한거라서요~ 제거 전엔 코가 들려있기도 했었구요... 그냥 전 웬만하면 다 긍정적으로 보고 생각하고 있어요.
이게 원래 내 코구나 뭐 수술 한번 받고 제거했는데 원래 코랑 절대 같을 순 없겠지...하면서요
그리고 코끝은 밤에 말랑말랑해지고 아침엔 좀 딴딴해져요!
이게 계속 반복인데 이제는 돼지코도 조금씩 되고 있어요!
근데 말랑함은 매일 다르긴 해서 아직 좀더 지켜봐야 할것 같긴해요.
제거 전엔 코도 들리고 빨개지고 당김현상도 막 심해지고 숨쉬기도 너무 불편하고 두통도 계속 점점 심해져서 진짜 불안속에서 살았는데 수축기 통증이 가끔 와도 그때 만큼 불안하진 않아요.
수축기가 끝난게 아니고 진행중이라 어떨진 더 지켜봐야겠지만 이대로 별일 안 생긴다면 정말 넘 행복하겠어요.
비중격지지대, 비중격연장, 매부리 간것 때문에 제거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제가 남긴 후기가 도움이 될수 있으면 좋겠어요.
제가 제거해보니까 큰 문제 없었던 거면 뭐 그렇게까지 엄청나게 리스크가 큰 수술은 아니더라구요.
실제로 저도 실리콘 제거하고 들린 코가 내려오기도 했구요~
뭐 사람마다 다 다르고 운도 필요하긴 한 수술이니까 결정은 꼭 신중하게 하시구요!!!
선택 잘 하셔서 코 걱정 없이 행복하게 지내셨음 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