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삭제할게용))
이전 글(7일차)도 있긴 하지만 많이 물어보시는 건 걍 써놓을게요!
1.왜 제거했는지- 염증은 없으나 구축에 대한 불안감, 왠지 모르게 무거운 느낌, 휘어짐
2.병원- 재건포럼에서 유명한 데 중 홍대에 있는 그곳..(이전글에도 써놨음!)
3.멍/붓기- 일주일정도 심했음 일주일 지나고부터 일상생활 가능해짐. 부목 3일, 실밥은 7일째에 제거.
4.수술내용- 코끝 연골 묶은 것은 놔두고(귀연골이나 다른 코끝 보형물 없었음) 콧대에 1자 실리만 제거. 국소마취(짱아픔ㅠ).
----
6월 말일에 했는데 벌써 한달이나 지나갔네요.. 제거 하기 전 한달은 그렇게 안가더니 제거하고 나니 슝슝이에요.. 다음주에 경과 보러 가는데 그 전에 후기 씁니다! 사진 차례로 제거 전, 제거 후인데 보시는 대로 콧대는 낮아졌는데 모양은 만족해요 미간 붓기도 다 빠진 것 같고요.. 그간 이상(?)이 있었던것 써볼게요
1.수축기- 2주차를 넘으면서부터 코가 딱딱해지기 시작했어요 사실 성예사 후기 봐도 코가 딱딱해진다는게 무슨 뜻인지 잘 몰랐고 수술 직후 이게 딱딱해지는건가? 싶었는데 2주 넘어서 뼈저리게 느꼈네용 ㅠㅠㅋㅋ 진짜 방울토마토마냥 딱딱하구 그 입술 말아서 앙다무는거..? 음파음파 할때 '음' 그 모양 하면 원래는 코끝이 살짝 따라오는데 그런 거 없고 혼자 돌덩이마냥 가만히 있어요 ㅠㅠㅋㅋ지금도 그렇구요.. 글고 사진에서도 좀 느껴지는데 코끝이 커졌다고 해야할지 ㅠㅠ 조금 들린 느낌이에요 원래 정면에서 콧구멍이 안보이는 코인데 요새 좀 보여요.. 근데 이건 다른 분들 후기봐도 그런 거 같아서 좀 안심중입니다.. 원래 코로 돌아가는 과정이려니 생각해요..! 리자벤은 간건강 생각해서 안먹었어요
2.흉살?- 저는 코 안은 잘 모르겠고 콧대쪽.. 왼쪽 눈 앞머리부분 시작하는 위치의 콧대에 동그란게 하나 났었어요 수술 직후부터 느껴졌는데 2-3주차쯤에 좀 쌀알크기정도로 커졌던 거 같아요 남들은 잘 모르지만 만져보면 어? 하고 느껴지는 정도..? 페이스 오일 손에 묻혀서 그부분 열심히 굴리면서 마사지 하긴 했는데 효과는 별로 없었던거같아요 마사지 그만둔지 좀 됐는데 오늘 만져보니 이전보다 좀 작아졌어요 이것도 없어지겠거니 합니다 ㅠㅠㅋㅋ 작아서 티는 글케 안나는게 다행이에요..
3.통증- 2주차정도까진 옆쪽 살 땡기거나 눈썹 올리거나 하면 아팠어요.. 지금 한달차는 그런 건 없어요 가만히 있을때 느껴지는 통증은 거의 사라졌구요.. 다만 가끔 코 끝이 아파요 주로 밤에ㅠㅠ.. 이것도 딱딱한거 풀어줄 겸 페이스 오일 묻혀서 살살 굴리고(?)만 있어요.. 그리고 안아프다가 세수할때 코를 잘못 팍 치거나 하면 보통 코였을때보다 훨 아파여 ㅠㅠㅋㅋ 안에가 덜 아물었거나 자리잡는과정이라 그런 거 같아요
4.착색- 이건 제거수술때문에 나타난 건 아니고 제가 원래 실리가 휘어서 들어가있던 탓+안경을 써서.. 그 안경 받침대 닿는 콧대부분이 착색이 심하게 됐었거든요 ㅠㅠ 제거를 하고 콧대가 사라지니 더 티가 나더라그요 컨실러로 가리고 다니긴 하는데 담주에 병원 가서 레이저같은거 받아도 되는지 물어보기나 하려구요 !
한달 지난 지금 결론적으로는 제거한 모양이 훨 마음에 들어요! 스트레스도 제거 전보다는 덜해서 잘했다 싶어요..수술 관련 후기는 제 아이디 누르심 작성글들에 있어요! 저도 제거 알아볼때나 수술하고나서 여기 계시 회원분들께 도움 많이 받았어서..자세히 쓴다고 썼는데 궁금한거 있으심 물어보셔도 돼요...! 제거 알아보시는 분들, 수술 앞두고 계신 분들, 제거하고 회복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셨음 좋겠어요 ㅠㅠ..우리 모두 성예사 아주 안들어오고 살 수 있는 날까지용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