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 수술한지 27일만에 제거했구요. 오늘이 제거한지 9일차 되고 일단 만족합니다.
처음 매부리코수술때 비주에 비중격지지대를 위로 너무 높여놔서 들린코끝 때문에 제거했습니다.
병원은 처음에 ㅍㄹㅁ예약했다가 비주상처가 신경쓰여서 취소하고 비개방인 ㄱㅇㅅ에서 수술했습니다.
두병원 다 비용은 비슷했구요.
상담때 지지대 제거후 연골묶은거 푸는걸로 결정하고
예상결과는 코끝이 지금보다 절대 들리지는 않지만 내려온다는 보장은 못하고 전체 모양에 대해서 긍정적으로는 얘기 안해주시더라구요. 다른병원 상담때 비슷한 케이스로 제거한 사진을 봤는데 콧구멍 그대로 보이고 그닥 좋은 모양이 아니여서 조금 우울했습니다.
다행인건지 수술중에 제거하고 비익연골 풀고보니 코끝부분이 연골변형이 와서 눌려있고 남은 매부리가보여 모양이 이상해서 제거한 비중격지지대로 물렁하게 다져서 코끝에 채워줬다고 ..수술직후에 알게 돼서 놀랬지만 결과는 덜 들린 모양이고 전체적인 모양도 만족합니다. 그리고 조기제거라 비주쪽 다시 벌어지면 개방으로 변경 할수도 있다고 했는데 다행히 비개방으로 끝났습니다.
제거한 비중격연골로 코끝에 채워넣는 방법은 ㅍㄹㅁ에서도 상담때 얘기 해줬었는데 거기서는 코끝들림 방지를 위한거라고 하셨습니다.
이제서야 느끼는거지만 ㅜㅜ수술병원 선택은 친절하면 좋겠지만 그보단 경력이 많은지 원하는 수술방법이랑 일치하는지 등 객관적으로 판단할수 있는 요소가 중요한것같아요.
다달이 후기 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