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예사여러분~ 실리콘이랑 비중격 연골묶기 제거한지 한달됐네요.
제거하고 한 10일 정도는 걱정때문에 코에 완전 집중해서 지내다가 코때문에 다른것까지 망치기싫어서 요샌 신경많이 안쓰고살아요.
그래두 얼굴에 많이 신경쓸 나이이고 제 얼굴이다보니 완전 끄고살진않네요.
사실은 완전 좋아지고나서 후기 남길랬는데 요새 제거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보여서 씁니다!
저는 수술한지 50일만에 실리콘빼고 비중격 낮췄구요.
이유는 실리콘도 비쳐보이고 비주가 들어가게 수술되서 인중도 길어보이고 내가 내가아닌느낌??때문에 1차 제거를 했습니다!
그리고 28일만에 여전히 들어간 비주와 코끝만 솟은 ㅈ같은 모양으로 완전제거를했죠... 수술 세번다 개방으로해서 흉도 있답니다ㅠㅠ흑흑..
그래도 제거하기전보다 멘탈이 완전 많이 회복됐어요.
그리고 비주는 약간 말려들어갔지만 코가 점점 돌아오고있는게 눈에 보여요.
저는 예민한편인데 코가 땡긴다거나 그런거 못느꼈어요. 코끝들림도 전혀 없었구요...
요새 여기는 수술 후기를 적는 게시판인데 질문이 많이 올라오더라구요...그것도 제거 후기몇번 읽어보면 알수잇는 아쥬 기본적인것들이요.. 그리고 자기 코 제거하면들릴지 이런거 물어보시는데 사람마다 체질도 다르고 수술방법도 다르잖아요. 그건 수술한 의사가 더 잘안다는거, 또 여기 후기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안돌아오신분보다 돌아오신분들이 더 많아요.
특히 여기 자주 보이는 몇몇분들 있는데 님들~ 님들만 힘든거아니예요. 여기제거하겠다고 마음먹고오는분들다같은마음일꺼예요. 물론 저도 제거전에는 그랬어요. 빼니까 확실히 나아지더라구요. 마음적으로.. 그리고저는제거하고 리자벤도안먹었는데 아무렇지도 않네요. 모두 힘내세요! 다 잘될꺼예요 ㅎ
마지막으로 제가 하고싶은말은요 제거할커면 완전 제거하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저처럼 괜히 두번에걸쳐 제거하지말구요. 특히 이물감때문에 제거하시는 분들은 더더욱이요~
저는그럼좋아지면다시후기쓰러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