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기둥 코끝연골 둘중에 뭐를 묶어놨었는지 자꾸 물어보셔서요~저도 뭐가 묶였었는지 잘 몰라요.
사람마다 코가다르고 기능도 다르기때문에 참고하세요.
그리고 dmswlsun님이 전수술때 어떻게 조작해놓은지 모르겠지만 나머지디테일한 부분은 전문가에게 여쭈어보시길.
제거수술전에 코가 저랬어요. 코에 저렇게 힘주거나 웃으면 연골양쪽이 묶여서 입만웃고 콧볼전체가 웃지를않고 정지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인상이 더 싸나워보였구요.
첫수술은 정원성형외과 ㅅㅁㄱ 원장한테했고 제거는 성예사에서 1년정도 알아보고 여기저기 상담돌아다니고 결국압구정 타미 윤희근원장님께 받았어요. 제 다른후기 보시면 알거에요.
그리고 연골묶인거 푸느라고 유착푸는데 선생님이 왼쪽이 유착더 심하다고 한번더 긁어?풀어? 주셨어요.
그리고 2년돼서 제거한거라 연골묶인거는 빨리푸는게 좋아요!!저처럼 망설이다가 2년되면 유착 많이되버려요.
그리고 또 저는 저 부자연스러운 찝힌선 없앤다고 바보같이 혼자 맨날 코끝 비틀고 누르고 만지고 마사지해서 더 유착이 심해졌었어요..그렇게하고 매일매일이 쌓이면 저 빨래집게로 찝어놓은 성괴같은선이 없어질줄알고 그랬죠..그게 유착을 더 심하게 만들었던거에요;; 날이갈수록 빨래집게로 찝어놓은것같은 저 묶여진선은 더 심해집니다. 코연골묶으신분들 참고하세요.
지금 이틀째라 진짜 코봉이보다 코가 더커요. 울라프에요.엄청부었네요. 엄마가 제코볼때마다 웃겨죽겠다고 웃네요. 빨리 붓기빠지길 바라면서 많이 걸으려구요.
암튼 도움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