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코 조기제거 했고 대부분 2~3주쯤 제거하시던데 저는 조기제거 치고 늦은 1달째에 제거햇어요!
이유는 심리적인 이유구요~ 콧대는 실리콘, 코끝은 비중격지지대, 귀연골 이엇구 완전 제거했습니다!!
콧대 실리콘 갈림은 아직 모르겠고(테이핑을 안뗏어요)
코끝은 지지대 제거 하면서 연골 묶으신 분들 있고 아니신 분들있는데
저는 지지대 제거하고 코끝 연골은 묶지 않은 케이스로 후기 남기게 될 것 같아서 글 적습니다
(언젠간 저도 다시 읽게 될 것 같아서 기록할게요)
저 또한 의사선생님과 비익연골을 묶는 것에 대한 얘기를 주고 받았었구요,
코끝에 또 실이라는 것을 남겨야 하느냐 아니느냐에 갈림길에 서있었습니다.
그리고 의사선생님께서 그럼 최대한 묶지않는 방향으로 해주신다고 하셨구요, 결론적으론 묶지않았습니다.
묶으면 코끝이 오똑해질 수 있으나 안묶는다고 코가 퍼지는 것도 아니라고 하시네요.
저 또한 제거한 코끝을 봤는데 그냥 다쳐서 부은 정상적인 코끝으로 보였구요...(퍼지지 않았어요)
아직 테이핑 제거를 못해서 정확하게 어떤지는 모르겠으나
코끝은 연골을 묶지 않으면 퍼질거라는 우려와 달리? 처음 코성형 햇을때처럼 뚱뚱하고 우뚝 잘 서잇습니다.
붓기가 빠지고 앞으로 조금씩 변하면서 어떻게 변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볼때 심각하게 이상하다는 느낌은 안들더군요.
아 그리고 완전제거를 하면서 여러정보들을 많이 읽었는데 코끝조작을 하여 실리콘과 코끝을 제거하면
들릴 수 있다는 얘기가 많은데 현재 제 상태도 코가 조금 들려있습니다.
근데 느낌은 처음에 코성형 했을때 콧대가 수축해서 코끝이 들린 것 같은 크게 신경쓰일 정도로 들리진않앗어요!!
만약 이게 ... 앞으로 영원히 지속된다면 조금 당황 스럽겠지만
그렇다고 이상하고 속상할 정도는 아니고 그냥 나아지는 과정처럼 느껴지네요;;;ㅎㅎ
언제가 마지막 후기가 될지 모르겠지만 ㅠㅠ
잘 마무리해서 성예사 졸업하고 시퍼용 흑흑 ㅠ 그럼 담에 또 후기남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