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번 성예사에서 제거글만 읽다가 제거한지 한달이 되는 시점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실리콘+코연골묶기 이렇게 딱 2가지만 개방형으로 수술하였습니다. 코연골묶을때 비중격이나 귀연골은 쓰지 않았습니다. 수술하고 나서 코끝이 너무나 부어있어서 복코가 되었습니다. 병원에서는 붓기라 하여 붓기주사를 맞았지만 저는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리하여 12일만에 모두 제거를 하였습니다.
빨리 제거해서 그런지 외형적인 모습은 95% 예전의 제 코로 돌아왔습니다. 5%는 약간 비주가 높아져 인중이 조금 길어졌습니다. 원래 쳐진코였습니다.
1. 제거한 후~ 2주동안 강한 수축현상으로 인해 코가 머리끝까지 올라가는 줄 알았습니다. 특히 바깥에 나가서 찬바람을 쐬면 코 수축현상이 더욱더 심하게 느껴지고 더욱더 코끝은 딱딱해졌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제 얼굴에 돌덩어리가 있는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고통의 시간이었습니다. 집안에 있을땐 코안이 답답하고, 밖에 있을땐 수축현상으로인해 통증이 느껴집니다.
2. 2주뒤~3주 되는 기간에는 자고나면 돌덩어리 같은 느낌은 점차 사라져갔습니다.
그러나 바로 아랫글에 "배고픈 마미"님이 올리신 후기 처럼, 저 역시 한쪽에만 흉살이 심해서 한쪽만 비주당김이 느껴집니다. 당기는 현상은 하루하루 지날수록 나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코안이 문제입니다.
코안이 코딱지가 있는것처럼 굉장히 답답하고 손으로 시원하게 팔수도 없습니다.
면봉으로 아무리 닦아내도 답답합니다.
또한 콧물이 흘러도 코끝인 비주가 딱딱하니까 휴지로 닦아도 잘 닦아졌는지 거울을 보고 확인하지 않는 이상 느낌을 느낄 수 없습니다.
# 복용약
한달되는 시점에 병원을 다녀왔습니다.
리자벤과 같은 효과가 있으며, 부작용이 적고 무엇보다 약값이 더 저렴한 루케어 처방받았습니다.
루케어는 하루에 일정한 시간에 딱 한번만 먹고 약이 굉장히 작습니다. 처음에는 어지러움을 느꼈으나 지금은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약 복용한지 9일째 입니다.
약 효과는 잘모르겠습니다.
#흉살주사
약 처방받으면서 개방흉으로 인해 오른쪽에 살점이 동그랗게 튀어나와서 선생님께 말씀드렸더니, 흉살주사를 놔주졌습니다. 콧기둥 양쪽에 각각 1대씩, 그리고 코끝에 1대씩이요. 코끝은 모르겠으나 튀어나온것은 작아졌습니다. 선생님 말씀으로는 약 한달치 먹고, 그리고 한달 지나면 코안에 제거해서 아무것도 없으니 3개월 부터 말랑말랑 해지고, 6개월 부터는 완전 말랑말랑 해진다고 하십니다.
솔직히 코끝이 이렇게 딱딱한데 어떻게 말랑말랑 해질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마사지는 따로 하지않고, 온찜질만 자기전에 합니다.
그리고, 어제 밤에 코끝을 눌러보니까 많이는 아니어도 살짝 눌려지더라고요ㅋㅋ
처음에는 딱딱해서 아무리 손으로 눌러도 강철 같았습니다. 아푸기도 하고요.
근데 딱 한달되는 날인, 어제 손으로 누르니 아주~조금 눌러집니다.
여기까지 한달되는 저의 후기 였습니다.
두달되는 시점에 또 올리겠습니다.
코가 말랑말랑해지고....
코안 답답함이 해결되는 그날을 꿈꾸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