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거결심하고 1달만에 제거를했습니다.
지금 제거한지 이틀째구요... 저는 개방으로 고어텍스뺐습니다. 코끝은 비중격연골로했구요.. 코끝묶은거도 풀었다고합니다.
사실 첫수술시 많은분들이 실리로해서 고어후기가많지않아서 정보를 많이얻지못했어요. 그래서 고어로하신분들을위해 후기남기고싶었습니다.
저는 수술한지 5년만에 제거한거구요. 사실 제거전에 제일걱정했던게 고어라서 많이 유착이되서 제거할시에 피부랑엉켜서 같이뜯껴나올까봐... ㅜ.ㅜ 그게 제일로 걱정이였고요. 그리고 코끝이 들릴까봐도 걱정했습니다. 저는 염증으로 제거한것도아니고 모양이마음에안들어서도 아니였습니다. 단지 심리적으로 코안에 무언가가있다는자체가 너무 싫었고... 그거때문에 가끔코가찌릿찌릿했고 (생각해보니...심리적인거였어요)..글고...그냥 언지올지모르는염증때문에라도 빼야겠다는생각에 제거했습니다.
제거수술 생각보다 엄청빨리 끝났어요. 준비과정이오래걸렸지 수술자체는 한 15분정도였던거같아요. 별불편함없이 수술편하게했구요. 사실지금 2일밖에안되서 모양에대해 뭐라고할순없네요..(그냥봤을때는 코수술할때랑한 바슷? 아직은 코끝들리지않아보여요) 그치만 속은 확실히 후련하고 가벼워요. 마음이 많이 편해졌고 좋습니다. 이제 몇일있다가 테이핑때면....흠... 코가확낮아져서 쫌놀래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거고민하시는분들 후기들많이읽어보고 제거결심하시는것도좋지만 너무많이 읽다보면 햇갈리고 더힘들어질수있습니다. 제일중요한건! 전문의의사말을잘들어보시고 판단하시는게좋습니다. 여기 성예사 후기들은 그냥 참고하시고요^^ 너무 걱정하지마시고요 다들 잘되실꺼에요.. 저두 그렇게 믿을려고요.
후기가 너무길어졌네요? 죄송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