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 실리콘 3mm + 귀연골로 2년 전에 수술한 사람입니다.
오늘 수술했던 곳에 가서 제거 상담을 받았어요.
제거하고 싶은 이유는 콧등이 겨울이라서 그런지 푸르스름해지더라구요.
여기 코제거 전문의 상담에 글도 올려봤는데,
원인은 아무래도 콧등 피부가 얇아서 핏줄+실리콘이 비치는 것 같아요.
병원에 갔는데, 두가지 측면에서 조금 화가 났어요.
저를 수술해줬던 의사는 퇴사했고, 다른 의사선생님이 들어오셔서 상담을 해주시더라고요.
1. 저는 3mm 라고 알고 있었는데, 그 의사가 4mm 넣으셨네요? 라고 해서 제가 4mm를 넣었다는 것을 알게됐음.
2. 코끝까지 실리콘이 들어갔다고 함. 분명 콧등은 실리콘이고 코끝은 귀연골이라고 했었는데...
코끝에 실리콘이랑 귀연골을 둘 다 집어넣을 수 있는건가요 ...?
겨울에 그런거라면, 그냥 화장으로 가리고 살아도 별 문제 없다는 식으로 얘기를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콧등 피부가 얇은거라면, 매년 겨울마다 파래질건데, 그럴바에야 제거를 하는게 낫지 않냐고... 그러니까 고생해서 넣은게 아까우니까 그렇다고 말을 하시더라고요.
제거를 하면, 제거는 쉬운데 조금 코가 들려보일 수 있고, 제가 메부리? 진짜 살짝 있었는데 그걸 깎았으니 더 낮아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제가 생각했을 때는,
1. 메부릴 깎는다는 말은, 튀어나온 곳을 깎기 때문에 그 부분이 낮아보일 수는 있지만 기본적인 높이 자체가 낮아지는 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맞는건가요?
2. 코끝은 냅둬도 된다고 하는데, 크게 전체적인 볼륨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고 그러더라고요.
그래도 연골을 얹으면 좀 달라지긴 할 것 같은데, 그것도 잘 모르겠구요.
제거를 생각하려니까 생각이 복잡해지네요.
저는 다른 부가적인 추가조작은 안하고 단순제거만 하려는데, 다른 병원도 알아봐야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