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후기를 남길까 고민을 많이 했지만
여기서 많은 정보를 얻고 위로를 얻어서 후기를 남기기로 결심했어요!
저는 2016년도에 절골, 실리콘, 비중격을 사용하여 수술을 했었네요. 어린 나이에 잘 알아보지 않고 한 수술의 결과로 ㅠㅠ 수술티가 아주 많이 나는 코가 되었었어요.
보는 사람들마다 수술했냐고 물어보는데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수술 이후 코막힘과 숨 쉬는게 전보다 어려워진 느낌에 힘들었어요. 정말 많이 울고 대인기피증도 생기고 그랬어요 ㅠㅠ 그러다 성예사를 통해제거 수술을 알게 되었고 5년 정도 고민을 하다가 2주 전에 전체 제거를 했습니다.
수술 전에 고민도 정말 많이 했고 제거 후 더 안좋아진 후기를 볼때마다 저도 그럴까봐 벌벌 떨었어요. 수술 당일에도 실장님이랑 원장님 붙잡고 엉엉 울었어요.
이건 지금 생각하니 조오금 민망하네여 하하
수술 전에 미친듯이 걱정한 것과는 달리 막상 수술이 끝나고 나니 코에 신경을 잘 안쓰게 되더라고요.
계속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려고 노력했습니다 ㅎㅎ
저는 남들보다 붓기와 멍이 정말 심해요ㅠㅜ 멍은 아직도 있습니다ㅠㅠ 출근 전에 없어져야 하는데 걱정 만땅이에요;; 멍 없는 분들 매우 부럽습니다 흑흑
처음 부목 제거를 하고 거울 보기가 무서웠지만 막상 거울을 보니 웃겼어요 ㅎㅎ 옛날 얼굴이 많이 보였거든요!
제 코가 원래 좀 네모난 스타일이었는데 그 느낌이 나고 얼굴이 좀 순둥해졌더라고요.
한편으론 네모네모코가 완성본일까봐 걱정도 했습니다.
그래도 매일 매일 붓기가 많이 빠지고 있는 것 같아요!
2주차의 제 코는 딱 모태와 성형 반반입니다.
모태코처럼 넓고 동글동글한 코인데 코끝은 아직 모태코에 비해 많이 높아요~ 저는 원래 코가 높은 편이라 제거 후에도 다행히 콧대 상실감은 별로 없네요 ㅎㅎ 아직 붓기여서 그런 것 같기도 하지만요. 첫 수술 때도 제거 수술때도 의사쌤들이 다 코가 높다고 하셨었어요!!
수술 후에는 콧구멍 비대칭이 심했는데 제거 후엔 거의 대칭으로 돌아왔고(원래 살짝 비대칭인데 찝어놓으니 도드라짐;;) 콧구멍도 모태코보단 높지만 누가봐도 수술코같지 않은 자연스러운 콧구멍이에용 ~~
모태코가 워낙 콧구멍이 잘 안보이는 코라서 오히려 지금이 나은 것 같기도 하고 ㅎㅎ숨 쉬는건 아직 잘 모르겠네요. 아직 코딱지가 많이 생기고 부어있어서 확인이 어려워용 ㅜㅜ 이건 차차 확인해야 할듯 합니다.
아직 2주차라 많은 걸 장담할 순 없지만 분명한 건 마음이 너무 편하다는 거에요!! 그동안 왜 이렇게 스트레스 받았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큰 맘먹고 제거하길 잘 했어요 ㅎㅎ 앞으로 또 어떤 변화가 생길진 모르겠지만 외모에 대한 집착은 조오금 버리고 긍정적으로 살아가려구오 ㅎㅎ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