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마음 고생 너무 많이 했는데 오늘 드디어 콧대 코끝 올 자가늑 제거 하였어요.
첫수, 두번쨰 수술은 초보원장 미칀넘한태 받았었어요. 실리콘(코끝까지 넣어놨더라구요), 자가늑갈아서 넣었고
정체불명의 재료를 넣었고 왼쪽 콧구멍은 완전 찝어놔서 골이 생겼었네요. 또한 코가 들리게 디자인을 해버려서 사람들을 못만났어요
그리고 막수 성형외과에선 날개연골 비중격연골이 거의 없다 뭐 이딴 말했는데
열어보니 정상적으로 있었구요. 다만 잘 발달하지 않은 부분이었고, 날개연골은 유착이 심해서 그 부분 다 풀어주었다고 해요.
막수했던 병원에서는 수술을 대충했는지.. 풀어주고 재배치가 가장 중요한데, 풀어주는걸 전혀하지 않았던것 같고 그냥 대충대충 자가늑 채취하고 공장형으로 했다고 생각되요
성형외과 알아볼때는 진짜 많이많이 손품 발품 팔아봐야되는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여튼 유튜브 하는 성형외과에서 영상으로 "여러분들을 가족같이 생각하고, 마음까지 치유해준다." 이딴 말 하는 사람 있다면 거르세요.
대부분 정 반대인 사람들 많음. 그리고 진짜 코에 문제가 심각한거 아닌이상 인공물질은 당연한거고 자가늑은 절대로 쓰지마세요.
이게 혈류도 엄청 안좋게해서 상처도 안낫구요. 코가 엄청나게 부자연스러워집니다.
오늘 제거. 간단히 후기를 남겨보자면
제가 오늘 제거한 병원에서도 저의 코 상태가 너무 좋지 않다. 비주함몰이 올 가능성이 많다. 이런 말을 하셨어요.
이전 상담시에는 너무 절망적이어서 힘들었었어요.
근데 수술 후 제 맘 속엔 왜 잘 된것 같지? 라는 긍정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요. (아직 부목과 밑에 거즈 때문에 코가 잘 보이진 않습니다.)
회복과정에서 수축기가 별탈 없이 지나가길 바랄 뿐입니다.ㅠㅠ
5분~10분 정도 재워놓고 국소마취 후 점점 깨면서 수술하는걸 알겠더라구요.
아프거나 무서운건 없었어요. 2시간30분 이상 걸릴것 같다라는 이야기를 상담시에 들었었는데 약 2시간 걸렸던것 같아요.
아직 코가 잘 보이지는 않는 상황이어서 모양은 잘 모르겠지만 코끝 부분을 살짝 눌러보니 이렇게나 말랑말랑 할줄이야..
이게 정상인건지 아니면 원래 이렇게 코가 말랑말랑한건지 모르겠어요.
일단 대충 코를 보았을 땐 코끝은 모태보다 높아보입니다. 이 부분은 다시 내려오겠죠?
병원시설은 정말 꺠끗했구요. 간호사 실장님 원장님 모두 친절하셨어요. 맡은 본분에 정말 충실한 그런 느낌이었고
대부분 성형외과에선 수술 후에 다른 환자 수술 들어가느라 원장님 보지도 못하잖아요?
여기는 회복실에서 있는데 원장님 들어오셔서 설명해주셔요. 그리고 실장님도 추가 설명해주고요.
전혀 공장형이 아니었고 하루에 상담, 수술 딱 제한을 두어서 진행하는 곳이라 너무 신뢰가 갔습니다..
구축약과 일반약 처방 받았는데요. 약값만 12만원이더라구요 ㄷㄷ
이거 하루하루 잘 챙겨먹어야겠어요.
어쩌다가 별로 내용도 깊지 않았는데 길게 썼네요.
다음에 부목풀고 사진 찍어서 후기 남길게요. 5일간 부목과 솜을 하고 있어야해요. 얼른 시간이 지나가기를
우리 모두 제거 잘해서 광명찾고 행복한 인생 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