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후 첫 진료는 수술받고 이틀째였는데 그때 부목도 같이 뗐어요. 병원 갈 시간이 마땅치 않아서요.
부로커가 많다는 여기 글이 종종 보여서 걱정이 많았는데 저는 수술받고 현재까지 괜찮아요.. 혹시 제가 알아둬야 할 이 병원 주의사항 있다면 비댓으로 알려주세요! 저도 잘 알아두고 조심해야할거같아서요.
저는 코에 L 실리콘 + 귀연골 있었고 전체제거했어요.
실리콘이 많이 두꺼워서 높이 낮아지는건 사실 부목 떼자마자 느꼈고요... 생각보다 멍 붓기가 약해서 그건 좋았어요! 코 끝 모양은 되려 수술한 코보다 편안해져서 좋았어요. 저는 코 찝힌 느낌이 많이 완화된게 보여서 붓기빠지는것 외에 코끝은 더이상 변화 없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수술은 준비시간 포함 한시간 정도 걸렸고 부분마취 하는 동안 재워주시고 깨서 턱 들어라 뭐 이런거 지시사항 따르고 했네요. 주사 라인 잘 찾아주셔서 한번에 했고... 세수하는 곳이 높이가 너무 애매해서 불편했던 점 있네요.
제가 겁이 많아서 수술 중간에 눈 떠서 살짝 봤는데 조그마난 조각 ,연골이겠죠? 그게 제 코에서 나가는 걸 봤어요 ㅋㅋㅋ 그걸 눈으로 본 이상 더이상 코 성형은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저같이 간단한 조작 해놓은 코는 아무래도 수술 후유증도 적을거같아요. 저는 경과 보시더니 리자벤 필요없다고 하셨어요. 저는 구축 염증 없었던 상태여서요. 지금 코 통증도 거의 없고 코 안 실밥부분도 잘 아문거 눈에 보여요. 한쪽 콧구멍 실밥이 코 밖에서 보이는게 거슬려서 빨리 떨어졌음 좋겠어요 ㅠㅠ
실장님께 여쭤보니 수술한지 10년이 넘어서 제거가 막 쉽지는 않았다고 하셨어요. 저는 급하게 나가고 하느라 수술 얘기 이런걸 후에 자세히 못들어서 좀 아쉬워요. 전화로라도 여쭤보려고요.
성예사 브로커 너무너무 많아서 사실 제가 간 곳 외에도 여러 메인 제거 병원 추천하는 연락오시고 했고든요? 그래서 그냥 다 발품 팔아보시는거 추천해요. 저도 궁금한 곳들 전화상담 / 방문상담 하고 결정한거라 후회는 없어요.
제거 하고 나니 코가 안막혀거 좋아요. 저 한 이년전부터 왼쪽으로 누우면 코 한쪽이 막혀서 되게 불편했는데 이건 빼자마자 좋아지더라고요. 그리고 불안함이 사라지니 지금 코 부어서 코종이처럼 보이는데도 그냥 엄청 웃으면서 다녀요.
인상이 진짜 순해져서 주변에서 빼길 잘 했다 얘기 벌써 듣고 있어요. 코가 몇미리 높아지고 낮아지고에서 제가 더 예쁘다 못생겼다 평가받는거에 해방된게 너무 좋아요.
저같이 오래전 수술하시고 실리콘 오래 가지셨던 분들 특히 엘자실리콘은 빼는게 안전하다고 하니 너무 겁먹지 마시고 병원 상담 갔다와보세요. 의외로 고통은 짧고 행복이 큽니다! 병원 추천하기 이전에 저는 코전체 제거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