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첫 수술은 2020년 초에 비중격 코끝 + 실리콘 콧대로 진행하였습니다.
수술하고 부목 뗐을 때 부터 망한걸 알았습니다.....ㅠㅠ 부목 뗐을때 코가 그대로 간다는 말이 맞는거같아요.
붓기는 많이 빠지지만 거의 그 모양대로갑니다.
코끝이 엄청 들렸고 1년동안 내려가긴 했지만 뭉뚝하고 이상한 모양이었습니다.
성예사에서 계속 후기를 보다가 기회가 되어 제거 수술로 유명한 병원에서 수술하게 되었고,
처음 수술하러 방문했을 때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시는게 너무 신뢰가 가서 바로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3일전 제거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술전부터 너무 좋았던 것은 첫수술 병원과 다르게 1인 입원실이 있었고, 수술전에 간호사쌤같은 실장님이랑 오랫동안 상담 + 의사쌤이랑 상담을 오래 합니다.
상담시에 코 연골을 아주 원래처럼 되돌릴것인지, 아니면 그래도 약간 예쁘고 얄쌍하게 날개연골 재배치를 할 것인지
비중격을 코에 보관할 것인지, 궁금한 것은 없는지 물어보시고 수술에 들어갑니다.
첫수술때 거의 4-5시간넘게 걸린것과 다르게 수술시간은 1시간 반정도 걸렸습니다.
또 수면마취도 첫수술 때 입원실에서 깨어났던것과 다르게 봉합할 때 깨우셔서 맨정신으로 입원실에 걸어갔습니다.
입원실에 있을 때에도 의사쌤이 오셔서 수술 잘 되었다고 말씀해주시고, 어떤 방식으로 수술하셨는지도 얘기해 주셨습니다.
물을 마시고 정신을 좀 차리면 실장님이 오셔서 상담실로 가서 수술과정에 대해 엄청 자세하게 말씀을 해주십니다.
저는 비중격을 보관할 정도로 크지 않아서 코끝 모양을 살리는 데 사용하기 위해 다져서 넣으셨다고 하셨습니다. ( 이거는 수술전에 물어보셨고, 동의했습니다. )
그리고 콧대 실리콘을 기념품으로 주시고ㅋㅋㅋ 퇴원했습니다.
그리고 이거는 제가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부분이었는데 첫수술때 제가 얼굴이 진짜 엄청 부어서
붓기가 한 10일넘게 갔는데 거울을보기가 너무 힘들었었거든요.....
그래서 제거수술 시에도 얼굴이 그렇게 부을지 너무너무 걱정되었는데 다행히 지금 3일차인데 첫수술만큼 붓지 않습니다.
아예 붓기가 없다고 해야할정도로? 얼굴 붓기는 없습니다.
어제(수술다음날) 코 솜을 제거하고 토요일에 부목을 떼러 가는데 많이 낮아져 있을까봐 너무걱정됩니다 ㅠㅠ
그치만 지금 코끝모양만 봐도 전과는 확실히 개선된게 보여서 너무 행복하네요.
부목 떼고도 후기 올릴게요 !!!
그리고 정말 코 병원은 첫수술이든 제거든 코로 유명한 병원에서 하는게 맞는거같아요.
첫수술 때 이걸 알았다면 좋았을텐데 ㅠㅠ....
암튼 부목떼고 후기로 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