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태코 : 콧대 매우 낮고 미간쪽은 만졌을때 거의 뼈가 없..음 + 양측 코 뼈가 넓은편 + 코끝은 떨어져있어서 옆에서 봤을때 눌려보임 + 콧구멍은 살짝 크고 퍼져있던편 (전체적으로 코가 작고, 피부 얇아서 콧대쪽은 실핏줄이 푸르스름하게 보였음)
2.. 첫수술 : 콧대 실리콘 + 메부리 아주 살짝 다듬기+ 양 옆 뼈 절골 + 코끝 비중격으로 지지대 인중부터 깊게대고 귀연골로 비주부분과 코끝에 방패이식(?) 덧댄걸로 들음.
3. 제거선택이유(수술 6개월 반 이후) : 첫수술 당시에는 동글동글한 이미지에 성숙해보이고 싶은 마음에 코수술을 결정했고, 콧대도 많이 낮은편이었지만 코끝이 쳐져있고 양측 코뼈가 넓어보이는 부분이 컴플렉스라서 할상 포토샵을 했었음.
하지만 수술후에 분위기가 성숙해지고 세련되어지게 변하고 코만보면 너무 이쁘지만 내 얼굴엔 너무 인위적이고, 코 비주부분도 많이 빼놓고 코끝을 많이 높여놔서 웃을때 너무 부자연스러움.
미적인 부분도 맘에 안들었지만 실리콘이 콧대를 누르는 압통이 조금씩 생겼고 한번씩 코끝이 빨개질때마다 하루종일 코만 거울로 쳐다보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걱정하는 심리적 불안감이 너무 힘들었음.
그래서 했던병원에서 제거할까 하다가 성예사 들어와서 검색하고 제거 하더라도 잘 알아보고 그나마 제거 경험 많은 병원에서 하는게 낫다는 생각으로 상담잡고 예약했어요!
4. 현재 제거 1일차 : 코끝이 많이 동글동글 해졌고 미간에 실리콘 있던게 빠져서 인상이 부드러워 보여서 지금은 너무 만족스러워요. 비개방으로 수술해서 첫수술보다 많이 붓지도 않고 부목이나 테이필 안하는것도 행복해요. 아직은 1일밖에 안되서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제거 코 사진에서 지금보다 콧대 미간쪽은 붓기가 빠지면서 더 낮아지고 코 양옆은 조금 얄쌍해질거라고 하셨어요!
절골을 했었던지라 콧대 갈려있고 넙대대해보이는거 너무 걱정했는데 원장님께서 그 부분 신경써서 갈아주신다고해서 맘 놓고 수술대에 올랐답니당..!
그리고 코끝 부분은 원래 모태코가 퍼져보이기도 했고 코끝이 많이 눌려있어서 그 부분은 개선하고 싶었기때문에 지지대는 남기자! 라고 결정했어요.
수술도중에 실리콘을 빼고나니 코가 살짝 들렸다고 하셨는데 구축은 아니고 콧대에 비해 코끝이 너무 높아서 들린거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코끝에 귀연골을 다 빼고 비중격 지지대 높이를 낮추면서 콧날개연골을 재배치해서 최대한 내려주셨대요! 수술 끝나고 수술사진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셔서 너무 신기하고 마음이 놓였어요! 제가 걱정했던 비주 지지대 긴거는 그 쪽에 덧대져있던 귀연골을 빼고 살짝 다듬어서 조금 들어간걸로 보인다고 하셨고, 코 찝혀 보이는건(제거 실리콘 사진보면 더 두꺼운부분이 코끝 쪽으로 들어가 있었대요. 그래서 더 찝혀보였던거구요) 선은 완벽하게 없어질수는 없지만 코가 모아지고 높혀놔서 더 찝혀보이는 경우이기 때문에 콧날개 연골 풀어주면서 살짝 개선해주신다고 하셨어요!
아직은 1일차라서 수축기도 걱정되고 붓기도 있어서 모양이 어떻게 또 달라질까 하는 마음이지만, 그래도 너무너무 좋네요 .. 제거하길 잘했다는 생각이에요 ㅠㅠ 모양 점점 달라질테니까 그때 다시 후기 들고 와볼게요! 다들 너무 힘들어하지마시고 조금이라도 걱정 내려놓으세요. 자기얼굴에 맞는 자연스러움이 가장 아름다운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