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휘어짐, 미미한 염증 반복으로 재수술을 할까 제거를할까 엄청난 고민을 했습니다.
진피쓰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봤는데(상담만 5개월+실제 한 분들과 대화)진피는 코끝피부 얇아진 것 보충하는 것에는 좋으나 거의 다 흡수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퍼집니다.
원래 코가 높으신분들 외에는 진피라는 재료에 대해 심사숙고 해보길 바랍니다.
제거를 할때 고려해봐야 할것은 본래의 코바탕과 비중격 사용 여부입니다.
실리 넣기 전에 거의 대부분의 코는 조금씩 갈아요. 메부리코는 말할것도 없구요.
그래서 빼고나면 간 흔적이 보이지만 이건 사람마다 다릅니다.
3미리 이상 넣으신분들은 어느정도 코가 낮아진다는거 감안해야 합니다. 당장은 별 차이 없어보여도 캡슐은 1년동안 서서히 흡수되면서 진짜 내 콧대가 나옵니다. 3미리면 0.3센티니까 자로 한번 재보세요. 미리 알고 제거하시면 마음 편하실거에요. 제거하면서 양 콧대를 살짝 갈아내는 방법이 있는데 이건 넓어보이는걸 방지하는 효과를 줍니다.
진짜 문제는 비중격 사용 여부입니다.
1. 사실 귀연골만 얹었다면 수술은 간단합니다. 근데 비중격을 지지대로 쓴 분들은 지지대 제거 유무를 잘 고민하셔야 합니다. 지지대를 비익연골 사이에 대면 코 끝부분은 힘이 약해집니다. 그래서 지지대 제거했을때 코끝이 쳐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게 무너진다고 표현하더군요. 저도 완전제거 하고싶어서 코수술로만 경력이 10년 이상된 성형외과만 다녔는데 지지대 제거 다 반대하십니다. 아! 간혹 귀연골로 지지대를 만들줄아는 몇 의사가 있는데 여긴 제외구요(대신 수술비가 어마어마해요) 그러니 지지대 제거는 신중하게 생각하세요. 돼지코 되게 지지대 조정하는 방법도 있으니까요.
2. 비중격 연골을 코에서 조금이라도 많이 제거하게 되면 그 부분이 꺼지는 일명 안장코 현상이 생깁니다.그전에 비중격만곡증 수술 하신분이면 이건 백퍼센트구요. 그 꺼진부분이 작으면 귀연골을 갈아서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근데 꺼진부분이 5미리 정도되면 이땐 자가연골로는 보완이 불가하다 합니다. 어떤 의사는 비중격을 쓴 사람의 코를 열어보면 거의 대부분이 조금씩은 꺼져있다고 합니다.
실리콘을 그냥 코에서 빼는거는 60만원정도면 뺍니다. 일도 아니죠
근데 문제는 코끝과 중간에 움푹 패이는 콧대입니다. 여기부턴 가격이 좀 붙습니다.
코끝에 조작을 많이 했을수록 복구는 힘들지만 여러군데 상담 다니다보면 분명 답은 나옵니다.
잘 알아보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