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은 ㅅㅅㅇ>>>ㄱㅇㅅ>ㅍㄹㅁ>ㅅㅇ
상담시간은 ㅅㅅㅇ 15분, ㄱㅇㅅ 40분, ㅍㄹㅁ 5분(실장상담 15분), ㅅㅇ 10분(실장상담25분)
(수술했던 곳도 수술 어떻게 했는지 알아볼겸 갔는데 정작 수술방법은 잘 모르는 것 같더라고요.
날짜도 삼일 후로 잡아줄 수 있고 150이면 해주겠다 했지만
아무래도 마지막 수술이라 생각하고 있어서 비용 상관 없이 전문병원에서 하려고 삼대장이라는 곳 돌았어요.)
1. ㅅㅅㅇ
개방
뺀 상태에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모양을 잡을거고
피막제거 안해도 되는데 한다면 추가비용.
그냥 빼면 코끝이 들리므로 콧날연골 위치를 다시 잡을 것.
혹시 콧등 모양에 문제가 있으면 살짝 갈아서 맞출 것.
돼지코가 안되는거 보니까 연골 사이에 판을 세웠을 것.
2.ㄱㅇㅅ
비개방
뺀 후에 연골 재배치.
피막제거 필수.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다.
콧등 모양에 문제 있으면 연골을 써서 잡아줄 것.
코끝은 수축기가 올 수 있으나 6개월 지나면 괜찮음.
코 모양 삐뚤어지면 연골로 잡아줄 수 있음.
숨쉬는데도 문제가 있어서 그거에 대해서도 문의했는데 기능적 문제를 답해주고 이비인후과적 수술에 대해 상담해준건 여기뿐.
3.ㅍㄹㅁ
개방
비개방은 콧속 조직이 상할 가능성이 높아 안함.
클래식한 방법으로 한 수술이라 어렵지 않음.
피막제거 함.
콧등에 문제있을리 없음.
코 들리지 않음.
연골 사이에 판을 세운게 아니라 실리콘이 너무 길어서 돼지코가 안되는 것 같음.
전체적인 느낌은
ㅅㅅㅇ는 제가 성예사 후기들이나 웹 여기저기 뒤져보면서 피막은 꼭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갔거든요. 근데 꼭 제거 할 필요 없다고, 하려면 추가비용 든다고 한 유일한 병원이었어요. 나머지는 다 피막 같이 제거한다고 했고요. 그 점이 저랑 안맞아서 후순위로 미뤘어요. 수술하고는 전혀 상관 없는 요소지만 카드 쓰면 부가세 내는 것도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요소였고요.
ㄱㅇㅅ은 교수님처럼 엄청 상세하게 예시 들어가며 설명해줬어요.
네가 걱정하는 모든 것에 대해 설명해주고 어떻게 수술하는지, 어떤 결과가 나올 수 있는지 보여줄게! 이런 느낌. 수술에 대해 잘 모르겠던 것들 여기서 싹 해소 됐어요. 믿음 가고 친절해서 좋은데 제가 원래 코로 돌아가는 거에 대해서 강조를 여러번 해서 그런가 뭔가를 넣는 얘기를 계속 해서 그게 망설여지고요.
ㅍㄹㅁ는 마음이 바빠보였어요.
이런 간단한 수술을 뭐 상담을 길게 하나 싶은 분위기고 수술 방법에 대해서도 따로 말 없이 그냥 빼면 깔끔! 끝! 같은 느낌으로 말하고 빨리 내보내고 다음 상담 하고 싶어보이더라고요. 상세한 상담은 상담 실장님하고 한 기분인데 대신 이분이 의사분 바빴던거 상쇄할만큼 친절하긴 했어요. 근데 다른데서는 수술 방법이나 수술 후 코가 들리거나 수축기가 온다거나 하는 것에 대해서도 말해줬는데 여기서는 방법에 대해서는 언급 없고 현재 별 문제 없으니 들릴리도 없고 틀어질리도 없다고 전부 좋은 말만 해줘서 안심은 되면서도 혼란스러워요.
사실 ㅍㄹㅁ 상담 전까지는 뭐 넣는거 없이 ㄱㅇㅅ으로 갈까 조금 기울고 있었는데 비개방은 연골 제거시 피부안쪽에 손상이 올 수 있다는 말 듣고 제자리에요.
상담 하려던 곳은 다 했는데 두 군데로 좁히긴 했지만 결정을 못하겠어요.
더 다닌다고 해서 여기다! 싶은 곳이 나타날 것 같지도 않고ㅠㅠ
찾아보니까 어차피 다 잘한다고하는 와중에 고민하는 두 곳 다 어디는 사후관리가 안좋다고 하고 어디는 흉이 남았다 하고
후기 찾아볼수록 더 혼란만 오네요 ㅠㅠ
----
4. ㅅㅇ
개방/비개방
선택 가능하나 개방으로 한 수술은 원칙적으로 개방으로 제거하는 것이 깨끗하게 제거 가능
피막제거 함.
콧등은 괜찮을 것.
코 들리지 않음.
실리콘이 길고 연골 사이에 판이 있을 수 있음.
ㅅㅇ는 상담시간 길지 않았지만 더 물어볼거 없는지 계속 묻고 친절했어요.
이미 3군데 다녀온 뒤라 수술 방법 외에는 그닥 물을게 없었고.
다만 성예사에 후기가 없어서 계속 찾는 중이에요. ㅅㅇ 카페에 있다는데 직접 관리하는 카페면 나쁜 얘기는 없을테니까.
네군데 다녀온 결과 마음 거의 정했어요.
꼭 선택한 병원에서 잘 되기를ㅠㅠ
수술 하고나면 후기 남기러 다시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