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3년전 실리콘+귀연골 수술, 시간이 지나면서 한쪽 콧구멍이 들리고 움푹들어갔는데 코가 점점 들리면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천천히 진행된거 같습니다), 코끝도 단단하네요.
- 제가 원하는 수술은 완전 제거로 모태코까지는 아니지만 이전의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수술 후 들릴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병원에선...... 코끝 내려주는 수술이 필요하다는게 발품판 제거 삼대장 및 다른 병원의 의견이네요 혹시 제거나 구축이 있다고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다른 병원 추천이 필요하시면 말씀해주세요 !!!
- 그리고 내려주는 재료에 대해 귀연골, 기증늑, 비중격 중 어떤 게 나을 까요??
(비중격은 모태코가 들린코는 아니지만 콧대가 낮고 작은 코였습니다..)
1. ㅅㅅㅇ
- 무조건 구축이므로 완벽히 제거하면 들린다
- 비중격으로 최대한 내려주는 시술이 필요하다
- 혹시 콧대 갈려잇거나 울퉁불퉁한건 모양에 맞게 갈아준다
- 전 후 사진은 보여주시는데 예후에 대한 구체적인 말씀은 없으시네요
- 비용: 오팔공만원......
- 그땐 구축이 먼지 몰라 벙쪄 있어서 추가적인 질문은 하지 못했습니다..
2. ㄱㅇㅅ
- 구축이 진행된 것 같고 앞으로 진행 될 수 있다.
- 제거 후 연골재배치+귀연골로 내려주는 시술이 필요하다(그림을 그리며 상세히 설명)
- 귀연골의 단점이 지지력이 부족하고 다시 들릴 수 있는데 단점은 어떻게 보완하냐니깐
그건 의사의 skill이다라고 전 후 사진 보여주시네요,
- 약간 찝힌 부분에 대해서는 널덜해진 날개 연골에 귀연골을 덧대어 준다고 하시네요
- 콧대는 메가덤으로 할 수 있는데 선택이라고 하시네요
- 비용: 육육공만원( ㅎㄷㄷㄷㄷ..)
3 ㅍㄹㅁ
- 구축이 진행 된 거 같다
- 단순제거도 물론 가능하지만 들릴 가능성이 있다(피부가 질긴 특성이므로 올라갈 확률이 높다, 일반 사람 보다도 ㅠ)
- 완전 제거 후 비중격(+필요시 귀연골)로 이용하여 내려주는 재수술이 필요하다
- 귀연골은 탄성이 있는 성분이라 내리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비중격이 보편화되고 좋은 방법이다
- 콧대는 메가덤으로 할 수 있는데 선택사항이다
- 비용: 삼칠공 만원(제일 싸네요)
4. ㅅㅇ
- 구축인 거 같다 원칙대로 수술 하겠다
- 완전 제거 후 원래 코 모양대로 내려올 수 있겠지만 들릴 위험이 있다(제거 만 할껀지 재수술까지 할껀지 선택하시네요)
- 내리는 수술은 비중격으로 하고 부족할 시 기증늑을 쓰겠다하시네요..
- 귀연골로 내리는건 말도 안된다, 비중격이 최고의 재료다 딴 병원에서 하더라도 비중격으로 하는 병원에서 무조건 해라
( 강력하게 말씀하시네요, 귀연골은 의미 없는 재료라고... 기증늑에대해서 잘 쓰면 좋은 재료이니 부담 ㄴㄴ하시네요)
- 비용:삼공공(제거) 오공공(제거 및 재수술)
- 여긴 기증늑이야기 하셔서 걸렀습니다....... 재수술 시 콧대 실리콘 가능하다고 하시는데 신뢰가 쫌....
5. ㅇㅅㅅㅇㅌ ㅎㅈㅎ
- 구축이든 재수술이든 중요하지 않다(말씀이 원래 별로 없으시간요?ㄷㄷㄷ)
- 연골재배치 후 귀연골로 내리겠다
- 동양인의 작은 코에 비중격은 택도 없다(양이 적고 비중격이 불안정해 진다네요)
- 전 후 사진 보여주며 이전 코와 최대한 가깝게 돌아갈 수 있다
- 비용:오오공만원(사진사용동의 시 -100)
제가 발품 판건 여기 까지네요 기본적으로 완전제거+연골재배치는 기본적으로 하시는데 내리는 수술 법 및 디테일한 부분이 약간씩 차이가 나네요....
ㅈㅇㅅ,ㄷㄴ 추가로 가볼 예정입니다, 숫자병원은 귀연골로 내리는 유명한 쌤이 이미 은퇴하셔서 딴분이시네요(성예사 과거글 보고 알았습니다ㅠㅠㅠ)
추가로 물어보실꺼나 조언해주실꺼 있음 댓글 부탁드려요 , 병원도 추가로 ㅊㅊ해주시면 감사해요 ..
이거 완전 제거 뿐아니라 재수술까지 필요한 부분이라 병원고르기가 힘드네요. 마지막수술이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