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예사여러분. 내용이 깁니다만 잘 부탁드려요ㅠㅠ
드디어 오늘 제거 하는 방향으로 해서 상담을 다녀왔습니다.
수술 했던 병원에서는 처음에 돈 더 얹어 내고 재수술을 권하다가 제가 보형물 제거를 원한다고 하니 다시 상담 하자고 해서 오늘 다녀왔어요.
현재 제 상황은 수술한 병원의 제 재수술을 집도한 의사가 페닥이라 퇴사한 상황이고 다른 의사와 재수술도 보형물 제거도 상담했습니다.
첫수술은 15년년 전에 제일 낮은 실리로 미간만 높였었거든요. 콧대까지도 아니고 미간만.
그 후 코가 조금 더 높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코 높여주세요!! 해서 5년후 재수술을 했습니다.
미간이 높고 코끝은 뭉툭하며 낮고 길고 휜코를 갖게 되었습니다. 완전 망했죠.
그 코를 갖고 10여년을 살다 2년전 다시 재수술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수술은 망했죠.
여전히 미간은 높고 코끝은 낮고 뭉툭하며 심지어 처지기까지 했습니다. 코끝은 오른쪽으로 틀어졌고 찝힌코 모양입니다.
이 의사가 코끝을 수술 했나 싶을 정도로 재수술 전,후가 동일한 모양입니다.
재수술로 인해 타병원들을 몇군데 다녀왔습니다만, 하나 같이 원장들이 비중격 사용한게 정말 맞냐고 제게 되묻습니다.
코 비주가 딱딱하지 않고 말랑말랑 해서 연골을 쓴 것 같지 않다네요. 연골을 쓰면 비주가 딱딱해지는데
지금 비주에 연골을 사용하지 않았기때문에 코끝을 받쳐주지 못해서 처지는거다. 라고 다들 그러시면서
그런데 수술한 의사가 그렇게 말하니 확인할 방법은 수술 들어가서 확인하는 것 밖에 없다고ㅠㅠㅠ
일단 수술한 병원에서 말하고 있는 제 재수술 스펙은 2mm실리+비중격+연골묶기+지지대 뭐 이런 것 같습니다.
1>수술한 병원의 상담 후기
포럼게시판에서 여러번 봐서 이 의사도 연골은 냅두고 실리 제거만 말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갔는데 예상 적중 이네요.
일단 의사는 보형물제거를 추천하지 않고, 제가 계속 보형물제거를 원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본인이 정 원한다면 실리콘제거 해줄 수 있다.. 고 말하고 있습니다.
연골을 포함한 완전제거는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 첫째로 연골을 제거시 코끝 모양이 매우 망가진다. 결코 예쁘지 않다. 코가 이상해진다.
둘째로 1번의 이유로 결국 재수술을 하기 위해 다시 병원을 찾게 되는데 비중격 연골 재활용이 불가능해진 상황이기 때문에 늑연골을 사용해야 하며, 늑연골 사용시 수술이 힘들고 그때문에 수술 가격이 2배 이상 비싸지게 되고 환자의 몸 역시 두배 이상으로 힘들어진다.
라는 이유입니다. 2번째 이유는 그렇다 하더라도 1번의 이유로 매우 반대하고 있습니다. 절대 안된답니다.
연골까지 제거해달라고 계속 원하면 본인이 강력한 주장에 의해 자신은 매우 내키지 않지만 완전 제거로 해주기는 해주겠으나 제 코 모양의 변형과 그 후 수술에 대해서 책임질 수 없다고 강력히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의사의 절충안은
제가 실리콘 제거를 강력하게 원하고 있으므로 실리콘을 제거.
그 후 본인의 미간 높이와 콧대 높이를 보고 6개월 후 코끝을 다듬는 재수술이나 코끝에 어울리는 콧대를 넣는 플랜으로 말씀하십니다.
실리만 제거할 경우 코끝과 콧대+미간의 높이 조정이 이루어지지 않아 코 모양이 굉장히 이상해 진다던데...라는 질문에
그렇다. 코 모양이 이쁘지 않다. 이상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코가 낮아진 본인의 모습에 적응을 못하고 결국 다시 많이들 재수술을 하러 온다. 고...
이 의사는 결국 너는 재수술을 하게 될거다. 재수술을 해야만한다. 를 전제로 상담이 진행된 것 같아요.
20분 동안의 상담의 결론은 여러번이나 재수술, 재수술, 재수술. 모든 가능성을 재수술로 진행이된 기분입니다.
의사기 이렇게 말하니 완전제거를 생각했던 저도 심란해 지기 시작해졌습니다.
내 코끝 모양이 망가지며 수술한지 오래 되었고 여러번의 수술로 인해 결코 절대 원래대로 돌아갈 수 없다는 말과 더불어 코 모양이 이상해진다고 말하니 제가 더이상 제 주장을 강력히 주장할 수 없겠더라구요.
비용은 실리 제거 하는 경우, 전체 제거 하는 경우, 제거 후 재수술의 경우 모두 비용 발생한다고 실장이 나중에 말했습니다.
제거의 경우 무료로 알고 있다고 했더니 어물쩡 넘어가던데.. 쨌든 비용 발생이 꽤나 될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역시 명불허전 기레기병원.
2> ㅎㅁ성형외과
눈밑 상담 받으러간 병원인데 원장님께서 코도 보신다고 해서 재수술관 관련하여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일단 이 병원 의사의 경우 재수술도 웬만하면 수술한 병원에서 하는게 어떻겠냐는 의사라서 별 도움이 안되었습니다.
제거에 관해서 슬쩍 물어보니 당연하게 이건 수술한 병원에 가서 하라고.
수술한 의사가 어떻게 수술한건지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수술한 병원에서 하는거라고...
정말 도움 안되네요.. 상담비는 무려 만원이나 냈는데...
3> ㅇㄹ성형외과
원장이 수술중이라 실장만 봤습니다. 일단 여기서도 제거에 관해서는 수술한 병원으로 가라네요.
의사마다 수술하는 스타일이 다 틀리기 때문에 수월한 제거를 위해서 수술한 의사와의 진중한 대화가 우선이며,
그리고 코에 보형물 제거 후 실리콘이 들어갔던 자리는 어쨌던 실리콘 자국이 남을 수 밖에 없고, 코가 울퉁불퉁 해진다고.
그래서 완전 제거를 하던 실리콘만 빼서 재수술을 하던 실리콘이 들어갔던 자리는 뭘로던 채워야 한다고 하네요.
더군다나 저는 수술해서 산지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실리콘이 들어갔던 자리가 굉장히 많이 날 것이며,
코가 휘어져 있던 시간도 상당하므로 이 모양으로 코가 이미 변형이 되었을 거라고 지금 제 코 모양이 변형된 코 모양으로 이미 자리잡고 있다는.. 이 모양이 제 코라고 단언을 하시더라구요.
이 말을 듣고나니 더더욱 코끝 연골 제거에 대해서 망설이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상담을 다녀와서 오히려 더 우울해졌습니다.
머리속이 너무 복잡하네요.
의사가 저렇게까지 반대하는데 완전 제거를 할 수 있을까 싶어서요. 코 부분 함몰, 패임, 꺼짐 등등도 말씀하시고요..
글이 정말 두서없이 길었습니다만, 정말 진심으로 여러분들의 도움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죄송하지만, 저처럼 재수술에 긴 시간 동안 코에 보형물을 갖고 계셨던 분들 중에 보형물 완전 제거 하신 분들 계실까요?
여러분들도 병원에서 연골 제거는 절대 안된다고 하셨었나요?? 그 후 상태는 어떠신지도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