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은 다녀온지 벌써 한달이 되었는데 아직도 결정을 못하고 있어요 ㅠ.ㅠ 서쌤과 ㅍㄹㅁ요...
우선 제 코는 8년된 3.5 일자실리에 귀연골 올라가고 아마도 귀연골 지지대랑 연골묶기를 한것 같아요. 비개방이구요.
모태코는 콧대 1도없는 복코에 들리지는 않은 코였구요.
3달 전부터 콧대의 통증이 간헐적으로 생기다가 괜찮고, 콧볼이랑 콧대 사이가 콕콕 찌르는 느낌도 있어서 제거상담 갔어요.
일단 두분의 수술방법부터 차이가 나고...
서쌤은 비개방에 전체제거 후 연골재배치를 말씀하셨고 피막은 염증없으면 억지로 제거는 않겠다 하셨어요.
ㅍ 은 개방에 피막까지 무조건 제거구요.
일단 두분 말씀으로는 수술전 사진을 보시더니 들리지는 않겠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개방수술 하면서 콧속에서 일어나는 문제점들도 발견하신 분들이 있다해서 개방으로 진행할까 생각도 하고있어요.
흉이 생겨도 시간이 지나면 아물테고 일단은 정말 마지막이라는 생각에 깔끔하게 하고 싶거든요.
그런데 아직도 망설이는 이유는... 코가 들리거나 무너질까봐... 혹은 비주말림? 으로 흉한 코가 되어 사회생활을 못하게 될까봐..ㅠ.ㅠ
서쌤으로 결정하신 분들은 어떤점 때문에 확신을 가지고 하셨나요? 직장인이지만 아기엄마이기도 해서 이번 수술을 끝으로 정말 성형과는 연을 끊고싶은 절박함 이네요...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사람하나 살리는셈 치시고 도움 부탁드려요~~ 꾸벅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