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콧대에 실리콘/ 코끝에 귀연골, 비중격 지지대 했구요 4년전에 첫수술했어요! 그리고 워낙 피부가 얇아서 1년뒤에 귀연골이 비쳐서 진피로 덮는 수술 했어요.
코성형 후 비염이 생겨서, 정말 제 비염이 코성형이 원인인지 알아보려고 ㅅㅅㅇ랑 ㄷㅌㅈ 두군데에서 비염 겸 제거 상담받았는데 여러모로 고민되서, 성예사 회원님들 도움 좀 받아보려구여 ㅠㅠ
저는 콧대 실리콘만 제거할 생각이고,
비중격 지지대하고 귀연골은 제거할 생각이 없어요!
이물감도 없고 코끝 딱딱해도 일상생활에 4년간 전혀 지장이 없었어서요..
먼저 ㅅㅅㅇ요,
저는 콧대 실리콘 제거후가 제일 걱정이라 이거 물어봤는데 원장님은 실리콘 제거후 평평해진 콧대 양옆을 다듬어서 보완하신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낮아진 콧대에 따라 코끝을 내린다고 했어요. 수면마취로 진행하고..
원장님 차분하시게 설명해주시고 제거 전후 사진도 보여주셨어요. 후에 상담실장님도 친절하게 해주셔서 괜찮았어요.
ㄷㅌㅈ
여기서 제가 콧대에 실리콘이 몇미리 들어갔는지 처음 알았네요! 엑스레이 찍었는데 1.5-2mm 정도로 보이신다고 했어요. 실리콘이 얇게 들어가서 다행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여기서는 갈린 콧대 위에 제 측두근막을 얹어서 평평한걸 보완하신다구 했어요. 제 비주에 개방 후 꼬매면서 생긴 흉터도 같이 없애주신다고 했구요. 전신마취로 하고..
여기 원장님도 잘 설명해주셨고, 후에 간호사님도 상담 잘 해주셨어요
두 병원에서 다 염증이 있는 것도 아니고 급할건 없다 생각해보라고 했는데, ㄷㅌㅈ 원장님이 어차피 실리콘은 평생 가지고 갈 수 없다 지금이 아니더라도 피부가 얇으니 계속 더 비칠거다라고 말한게 걸려서요.
저도 언젠가 실리콘은 제거할 생각을 하긴 했는데..
제가 취준생이라 9월부터는 제거할 시간이 없거든요. 주변에서는 어차피 나중에 뺄거면 지금 빼라, 일 시작하고 뺄 시간 없을거라하고..
콧대를 갈 것인지, 위에 측두근막을 얹을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여기 두군데에서 혹시 수술받으신 분 있으신가여 ㅠㅠ
콧대 양옆을 갈면 콧대가 넙대대해질까봐 걱정되고
측두근막을 얹자니 두피에서 채취해야되서 걱정되고..
도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