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2년 여기에서 블랙이라고 아주 소문난 병원에서 수술 받고 난 이후 코 막힘이 점점 심해져 제거까지 하고 비염수술까지 받았습니다
저는 성예사에 무턱데고 "제거하고 숨쉬는게 편해졋네" 이 말만 듣고 제거 한거구요
결과는 망했습니다.
코막힘때문에 저는 비염이 생겼다고 생각해서 비염까지 받았는데 그 무서운 빈코증후군에 걸려서숨을 쉬어도 제대로 쉬어지지 않고 7개월동안 정신과 약 먹으며 버티면서 제 코의 문제점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빈코 증후군이 오면 잠을 못잡니다)
전체 제거 이유는 전 미국에 공부를 오래 하러 가야 하기 때문에 몸안에 있는 실리콘(냄새도 나기시작하여) 제거하였고 특비 비중격연장 제거 결과는 처참했구요...
이제부터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수술후 코가 막히는 이유를요.
보통 성형외과들은 동양인의 넓은 코를 서양인 코처럼 얄쌍하고 높게 올리기 위해 내비밸브 외비밸브 둘다 묶고 그 위에 실리콘을 올립니다.
그럼 코가 얄상해지고 높아지겠죠?
그 결과 코의 천장부위가 좁아짐으로써 인해 숨쉬기기가 불편해지는 것입니다,
하지만코 수술후 코막힘을 비염이 생겻다고 오해하여 하비갑개 수술을 하시는데 아주 큰일날 일입니다... 그 이유는 빈코증후군이라는 네이버 카페 가시며 알수 있습니다. 증후군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하비갑개는 수술 잘못하면 치료법도 없기 때문이죠. 제발 인생 망치지 마시고 코성형후 코막힌다고 비염생겼다고 오해하여 비염수술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절골 하신분들은 그리고 콧등 깍인분들 코막힘 심하게 느낄수 있구요. .
결과적으로 코 천장의 문제입니다. 현재 한국 의대 교과서들은 미국 교과서들을 번역해서 된것이고 내비밸브가 10-15도만 된다고 나와있는데 그것은 잘못된 지식입니다. 그것은 서양인 코의 기준입니다. 동양인은 원래 더 넓어야 숨을 쉴수 있는 코를 가지고 있구요.
보통 이비인후과 가면 문제 없다고 하는 사람들 많고 정신병으로 취급하실 겁니다. 그 이유는 그 의사분들이 모르기 때문이죠.
하지만 여기서 상담으로유명하신 장익수 샘이나 재건전문 성형외과 병원(워낙 유며해서 이름 언급은 안하겟습니다..) 이미 다 압니다. 천장이 좁아져서 그렇다는것을요.
일개 돈벌려고 하는 성형외과들은 코 천장 이나 이러 숨쉬는 원리에 대하여 신경쓰지 않고 겉모습만 보고 수술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정신적인 고통을 받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결론은 비염이 생긴것이 아니고 코의 구조가 코 천장 전체를 좁개 만들어서 그런것이고 제거만 한다고 하여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물론 제거만원하시는 분들 물론 저도 그랬고 아주 안좋은 소식이겠지만 코막힘 있으신 분들은 죄송하지만 재건을 알아보셔야 맞습니다.
제발 이비인후과에서 하비갑개가 부어서 그렇다 라는 말만 듣지 마시고 꼭 재건 병원 전문 그리고 장익수 샘 상담도 가보시고 현명한 판단을 하여
저같은 사람이 나타나질 않길 바랍니다.( 천장을 넓혀주는 수술은 대표적으로 나비이식 그리고 스프레이더 그레프트가 있는데 스프레이더 그래프트는 오히려 막힐수 있으니 꼭 나비이식을 아시는 병원을 가서 어떤것이 더 맞는 것인지 상담받길 권합니다ㅣ)
코는 건드는게 아닙니다.. 숨쉬는 것은 정신이랑 직결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제발 상담가실때 스스로 공부해서 가세요.. 기본적으로 내비밸브가 무엇인지 외비밸브가 무엇인지.. 평생 가지고 살아가야 할 코입니다.. 기본적인 공부는 하시고 가야 자신의 상태를 의사에게 잘 전달하지요..
(제가 쓴 글은 대략 12명정도의 의사들을 만나보고 미국논문 20개정도를 접하고 저와 같은 많은 사례들을 보고 듣고 접하고 제 경험을 토대로 쓴것입니다... 저는 의사는 아니지만 이것에 대하여 잘 아는 의사분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썻습니다... )
모두 화이팅입니다..
# 코막힘 # 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