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 넣고 9년을 살다가 4년 지나고나서 코가 빨개지는 증상이 있어 몇년을 맘고생하다 어제 제거 수술 받았어요.
저는 만성염증이라 확신을하고 있었는데 열어보니 아니었다고 해요. 그런데 보통 만성염증은 눈으로 확인 안되는거 아닌가요?
어쨋든 염증이 아니었으니 구축 올 가능성도 없다고 해서 마음은 좀 놓이는데 오늘 소독하러 병원에 갔는데 코끝이 너무 빨개져서(피부가 너무 예민하다며) 삼일동안 듀오덤을 붙이고 있으라고 하더라구요. 이때는 그냥 생각 없이 알았다고 했는데 집에 돌아오니코 빨개지는데 왜 듀오덤을 붙이고 있어야 하는지 이해가 잘 안가서요. 그리고 삼일 후에는 코끝 부위에 박토르반 연고를 얇게 발라주라고 해요. 박토르반은 항생제 연고인데 이건 또 왜 발라야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ㅠㅠ 아무 문제가 없는데도 이런 관리가 들어가나요? 지금까지 코수술 여러번 해봤지만 제거 후 관리가 더 복잡하고 어려운거 같네요. 혹시 뭔가 문제가 생겼는데 저에게알려주지 않은 걸까요? ㅠㅠ 그리고 아까 전에 콧물이 나와서 개방 절개 부위가 후끈후끈 따가웠다가 조금 전에는 왼쪽 코 안쪽으로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몇번 있었네요. 염증 생긴걸까봐 너무너무 무섭네요. ㅠㅠ 혹시 저처럼 듀오덤 붙이고 연고 발라보신 분 계신가요? 이유가 뭘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