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2년전에 제가 원하는 타입으로 된 지인 쌍꺼풀을 보고 그 성형외과 방문, 미간이 낮아 코도 같이 해야 조화가 맞는다며 코도 같이 해야 쌍꺼풀을 해준다는 장삿속 작렬하는 협박을 받고,
애초에 코 할 생각은 전혀 없었는데도 정보 얻기가 어려운 당시 상황상마땅한 다른 병원 찾기도 암담해 결국 쌍꺼풀을 하기 위해 아주 낮게 넣는다는 조건으로 역 1미리 두께의 실리콘을 콧대에만 넣게 되었어요.
진짜 바보짓 했죠.ㅠㅠ
암튼 그렇게 원치 않는 수술을 했기에 내내 늘 빼고 싶었는데 막상 수술 당시 마취 주사가 너무 아팠던 기억에 그냥 저냥 세월만 흘려보내다가 몇년전 지압 받는곳에서 뜻하지 않게 미간쪽을 세게 지압 받은 뒤로 코가 옆으로 누우면 쏠립니다.
그래서 이젠 정말 빼야겠다고 알아보고 있는중인데 저 코수술 당시에 콧속 콧등쪽으로 기구를 계속 쑤석 쑤석 한참을 하던게 아무래도 걸려 병원 상담(수술 병원은 없어짐)시 물어보니 매부리를 갈았을 수도 있다고 하는겁니다. 정말 상상치도 못한 일이죠.
근데 또 제 코가 원래 매부리정도나 코 윤곽에서 그대로 높이만 살짝 높아졌지 사진 보시다시피 매부리가 깎인거느아니거든요. (당시 저를 알던 주변 사람들 친구들까지도 제 코수술 사실을 아무도 몰라볼정도였으니까요. 쌍꺼풀과 동시에 해서 인상이 확 변하는 바람에 코쪽으로 시선이 안갔을 수 도 있지만요.; )
암튼 그래서 의아 했는데 카페 다니다 원래 실리를 넣을땐 잘 부착 되라고 코뼈를 간다는걸 알게됐어요. 전 아무래도 후자쪽인거같은데 저는 보시다시피 미간쪽 콧대가 거의 없다시피한데 저 실낱같은 한가닥을 갈기까지 했으면 실리 제거 하고 미간이 뚝 끊겨버리는거나 아닐까 걱정입니다.ㅠ
보통 실리 부착을 위해 코를 갈 경우 높이에 차이가 날 정도로 가나요? 아님 표면만 살짝 긁어내나요? 이거 정말 궁금하구요.
또 한가지... 성예사 보니 실콘 제거 후 콧대가 함몰 돼있더라는 분들도 계신데 저 마지막 사진이 눈섶을 위로 치켜 올렸을때 콧대가 팽팽하게 되면 저렇게 화살표가 가리킨 부분이 미세하게 꼭 속에서 동그랗게 구멍이라도 난것처럼 그니까 마치 달표면같이 되는데 혹시 저게 함몰된건 아닐까요? (사진은 실제만큼 자세히 안나왔습니다만)
아 정말 실콘 제거는 간단한건줄만 알았다가 제거를 맘 먹고 알아보다보니 걱정꺼리가 자꾸 생기네요. 제거 후 그 어떤 성형도 원치 않기에 더욱 신중해지구요.ㅠㅠ
부디 여러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