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미칠 지경이에요. 3년가까이 통증에 시달립니다.
재수술 하기 일주일 전 코감기 때문에 한쪽 코를 쎄게 풀었던 적이 있어요.
(재수술은 코안에 연골나온거랑 모양개선때문에 했었어요.재료는 실리콘, 비중격,귀연골 씀)
근데 너무 세게 풀었던지 그이후로 콧물푼쪽 코랑 눈 사이가 아프더라구요. 붓거나 빨갛거나 눈에 띄는건 없었어요. 재수술 들어가기전까지도 아팠고 재수술 하고 이주까진 괜찮더라구요. 근데 그 이후론 다시 아프고
심지어 미간이 땡기고 조이는 통증까지 생겼어요. 마치 염증이 생기면 이런게 아닐까 하는 통증입니다ㅜㅜ
재수술 한 병원에선 코풀고 생긴 통증은 모르겠고 땡기는 증상은 흉살때문이니 시간지나면 괜찮아진대요.
하지만 3 년 가까이 지난 지금까지도 계속 땡기고 아파요. 미간뿐 아니라 이젠 콧등전체까지 아픈거같아요.
재수술하고 콧등에 피가 고인적 있었는데 이게 영향이 있었을까요..
가끔 미간에 모기물린것처럼 볼록 튀어나온 적이 있는데 병원에선 염증반응이지 염증(이물반응)은 아니래요.
이 둘의 차이가 있다네요;;
병원에선 빨갛거나 붓거나 고름도 없고 염증증상,구축이 아니며 아플이유가 없다고 합니다. 흉살은 풀렷을 시기이고 심리적인 이유로 추측하네요. 자기 환자중 이런 경우가 없었고 성형계쪽에 발표된 내용도 없고 이론적으로 아플이유가 없다고 자기도 모르겠다고 다른 병원 상담도 다녀보라고 하더라구요.
이비인후과, 성형외과, 대학병원 안가본 곳이 없어요.
코풀고 생긴 통증은 이비인후과에선 성형쪽과 관련있을거라 하고 성형외과에선 성형과 관련없다고 해요.
땡기는건 미세한염증일수도 있다는 곳도, 모르겠다는 곳도 있네요.그래도 대부분 실리콘이 그나마 의심된다고는 하는데 확신은 못하기때문에 실리콘 제거해도 통증 없어진다는 보장은 못한대요.
전 결국 실리콘 제거하기로 결정햇는데 제거해도 통증이 그대로일까봐 너무 두렵네요.
코끝은 아무런 통증 없고 미간,콧등만 아프네요.
아무 이상이 없는데 이렇게 아플리가 없잖아요..
저같은 증상으로 제거하신 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