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전에 메드포어로 지지대 하고 콧대는 고어텍스로 세웠어요. 최근 두달전부터 이물감과 콧등 압박감 코끝이 딱딱하게 뭉치는느낌? 콧등부분이 밝은데서보면 하얗게 부푼느낌? 보형물주위로 살이 막 달라붙는 느낌에 무서워서 두달정도 방치하다가 완전제거했는데요.
병원에서도 딱히 문제없다고만했고 콧망울 영옆 딱딱한거는 연골이라고해서 (원래있던 연골이라기엔 5년만에 처음느껴보는 딱딱함이라 믿지않았지만) 그냥 더이상 묻지않고 싹다 제거했어요. 근데 여기저기 찾아보다보니 이게 아마 흉살이었던거 같은데
1. 수술하고 5년이나 지나서 흉살이 갑자기 생기나요? 그전까지는 못느껴봣거든요.
2. 제거한지 일주일 좀 안됫는데 동그랗게 뭉친부분은 그대로있고 만져보면 울퉁불퉁 딴딴한데, ㅇㅣ게 더 커지거나 구축을 일으킬 수 있나요? (제거하면 없어질줄알았어요ㅠㅠ)
3. 수축기에 흉살ㅇㅣ딱딱해지면서 코가 들리는거라는데 저는 붓기때문인지 엄청 많이 들려있는데 여기서 더 들리는건가요. 제거술로 인한 새로운 흉살들이 더 생기는건가요?ㅜㅜ
4. 병원에서는 효과없다고 처방안해주는데 리자벤 꼭 먹어야할까요?
코가 자리잡을때까진 아무것도못하고 코만보고있을것같아요ㅠㅜ 제거한지 오래되셧거나 흉살 제거해보신 분들 알려주세요. 수축기는 언제부터죠? 염증이없었으니 이 흉살들이 뭉치면서 구축이 오지는 않겟죠??
*사진은 제거 한두달전 사진 (흉살이라고 느끼는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