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중격 연장 + 비중격 조각 코 끝 얹기로 3년 전 쯤에 수술했다가 두달 반 전? 에 전체 제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코 성형하고 아무 문제 없이 살다가 올해 초부터 갑작스런 코 압통이 느껴지더라구요 코가 꾸욱 눌리는 듯한 느낌? 쪼이는 건지 눌리는 건지 .. 근데 이 느낌이 아 너무 아프다 죽겠다 이런느낌이 아니라 은은한 압박감이 24시간 이어지는 그런 느낌이에요 외관상 변화는 없었구요 누우면 방향에 따라 쏠리는 무게감 느껴지고..
이런 문제로 병원들 돌아다니면서 상담받고 5월에 전체제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모든 병원 상담내용은 다 비슷했어요.. 애초에 무보형물이었으니까 염증 구축일리는 없다, 괜히 제거했는데 똑같을 수도 있고 더 나빠질 수도 있다, 통증의 원인 모른다. << 다 이렇게 말했지만 그래도 빼면 조금이라도 나아질까 싶어서 제거 수술 했습니다.
그런데.. 빼고 나서도 수축기인지 그런 느낌이 느껴져요 두달 반이나 지나서 같은 통증인지는 잘 모르겠고요(이전 통증이 정확하게 기억 안남) 코가 무겁고 땅땅하고 뻐근한 느낌. 자고 일어나면 더 심해지고.. 이게 수술 후 자연스러운 회복과정 통증이면 괜찮지만, 해결되지 않은 채 이대로 살아갈까봐 무서워요... 수술 자체는 후회하진 않아요 평소에도 딱딱 느낌은 싫어서 언젠간 제거했을거라. 다만 이 통증.. 을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ㅠㅠㅠ 지금 통증은 단순 수축기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