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하게 된 계기는 저는 성형에 대해 1도 관심도 없었지만 코를 한번 다쳐서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했었는데, 이왕 한번 건든거 미용목적으로 수술하고 싶어 후에 시간이 좀 지나고 무보형물 코끝 수술을 하였습니다.
저는 비중격(비중격연장) 과 귀연골을 사용하여 코끝 무보형물 수술을 하였고 2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초반엔 되게 아프고 불편해서 힘들었지만 지금은 그냥 그렇네요. 수술도 안전하게 잘되었고 연골도 적당히 안전하게 채취되었고 염증도 전혀 없고 주변사람들도 잘됬다고 하고 사실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코밑 기둥 비주쪽을 만졌을때 딱딱함, 누울때 간간히 쏠리는 느낌, 코가 길었는데 코끝을 높이다 보니 조금 짧아져 외관상 적응안됨, 항상 조심해야 된다는 생각 등등 여러가지 걱정과 불편한 이물감 이질감 때문에 전체 제거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성예사에 있는 분들한테서 도움을 받아 제거3대장과 ㅅㅇ 병원을 알게되었고 6개월뒤에 상담을 받고 말랑말랑 하고 부드러운 제코로 돌아가기위해 수술을 생각하고 있자만, 괜히 브로커가 추천한건 아닐까 라는 생각에 걱정되지만 정보가 없어 제거3대장과 ㅅㅇ, 대학병원, 수술했던 병원에서 상담받으러 갈 예정입니다.
상담 받아봐야 알겠지만 가장 걱정되는건 저처럼 염증이나 문제가 생겨서 제거하는게 아니라 이물감, 이질감, 불안함 때문에 제거해도 구축, 코가들리는 현상, 심한 수축기, 안장코 등등 부작용이 생길까봐 너무 두렵네요... 또한 비중격연장 관련해서 정보가 너무 없어서 심란하네요ㅜ
혹시 제거를 하신분들이나 생각하시는분들 정보공유 부탁드립니다.... 너무 절실하네요..
제가 이제 드리고싶은 말은 코성형을 절대 하지마라! 이건 아닙니다. 정말 절실하게 치료 목적으로 필요로 하는 분들도 계실꺼고, 정말 외모에 있어서 절실한분들도 있을수있고, 성형을 통해서 훨씬 더 좋은 삶을 사는 분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코는 정말 중요한 부위이며 중요한 기관입니다. 절대 함부로 건드려서는 안됩니다. 코뿐만 아니라 연골또한 아무리 소량이라도 함부로 채취하거나 건드려서는 안됩니다. 모양 또한 어느 부위든간에 수술을하고나면 절대 이전 모습으로 완벽하게 돌아가거나 할수없습니다. 정말 막연하게 이뻐야지 잘생겨저야지 신중하게 생각 하지않고 가볍게 생각하고 코수술을 결정한다면 저처럼 뼈저리게 후회합니다. 저는 정말 처음 한달간은 폐인처럽 살았습니다. 가볍게 생각하고 수술하여 갑자기 바뀌어진 인상에 적응을 못하고, 아프고, 인위적인 느낌 때문에 하루종일 제거만 생각하면서 하던일도 다 안되고 밥도먹지않고 저뿐만아니라 가족까지 힘들게 하고 사람 한순간에 무너진다는걸 이때 느꼈습니다.
코수술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정말 사람은 외모보다 중요한건 내면이라고 생각하고 잘낫든 못낫든 부모님이 물려주신 얼굴은 항상 감사히 소중히 생각해야 된다고 느꼈습니다.
정말 시간을 딱한번 되돌릴수있다면 수술전으로 돌아가고싶네요..ㅠ
마지막으로, 저처럼 같은 경우, 같은 이유로 제거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꺼고, 조기제거를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꺼고, 더많은 수술로 인해 힘들어 하시는 분들, 염증으로 인해 제거 수술하시는분 등등 여럿 계실탠데 서로 정보 공유하면 좋겠지만 그걸 떠나서 모두 잘됬으면 좋겠고, 앞으로 걱정 문제없이 건강하게 행복한날만 가득하면 좋겠습니다..ㅠㅠ
그리고 저를 떠나서 이러한 고민을 가진 모든분들 상대로 브로커들 개수작부리지 마세요. 절박하고 절실한 사람들 상대로 장난 치는거 아닙니다. 심한 말해서 정말 죄송하지만 (더심한말을 하고싶지만..ㅠㅠ) 브로커들 하나하나 찾아가서 찢어 죽여버리고 싶어요.. 진짜 고통스럽게 죽이고 싶어요. 사람 가지고 장난 치는거 아닙니다.
서로 많은 도움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