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네요,, 비중격 맨 바닥에 있는 뼈가 심하게 휘어있어서 그런지 비중격 연골 써서 수술한 뒤 한쪽은 심하게 시리고 안쪽은 막히고 삑삑소리나고 마찰생겨서 아파요.. 현재 6개월차인데 증상 계속 더 안좋아지기만 하네요ㅜㅠ
조금만 무리해도 숨 못쉬고 막히고 코 빨개지고 코끝 안쪽에는 계속 진물딱지 맺히고 쓰라리고 속에서 난장판입니다.. 겉으로는 별 문제 없고 그냥 평범한 느낌이긴 한데 모태코랑 비교해보면 낮아지고 모양이 너무 못나져서 더 화딱지나요 ㅡㅡ 예쁘게라도 해주던지..
3개월차쯤에 ct찍은거 코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에 보여주니까 비중격뼈가 너무 극단적으로 휘어있다고 당황하셨어요..ㅜㅠ 아산병원 장용주 교수님이 비중격쪽으로 유명하시다고 해서 예약 잡아놨는데 빈코증후군 사례 많다는 댓글 봐서 고민이에요.. 이미 비중격연골을 성형하는데 써버려서 어지간하면 비중격뼈 제거가 아니라 코뼈 절골술 하듯이 약간 금가게 해서 완전히는 아니고 살짝만 펴줫으면 하는데 이분은 떼어내시는쪽인지..?
손품 팔아보니 기능수술도 의사마다 의견이 천차만별이네요ㅜ 누군 과감하게 제거하는쪽이 효과 좋다 누구는 안된다 코 박살난다 이러고,, 시험준비하느라 바쁜데 코는 아파 죽겠고 발품까지 팔고 수술받아야하고 우울하고 정신없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