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 길게 쓰다가 다 날아갔어용 ㅠ 제 멘탈이 붕괴되네요 ㅎㅎ 제거하시려는 목적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만, 불안감때문이라면 절대 금지입니다. 조기제거의 데드라인은 한달이고 그 이상되면 6개월 후 코가 말랑말랑해지는 시점부터 재수술이든, 제거든 할 수 있습니다. 코 수술 후 한달이 넘어가면 코가 아무는 과정에 돌입되어서 더 딱딱해져요 그때는 수술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모양이 완전이 이상한, 수술부작용이라던가 염증이라던가 그런게 아니면 절대 제거하지 마세요. 전 조기제거 덜컥 했다가 (물론 서울 유명 제거 병원에서 하면 달라질 수 있었겠지만요) 비주함몰되고 콧구멍 찌그러지고 모양이 이상해지고.. 흉살은 엄청생겨서 코 안 하비갑개가 부풀어 올라 없던 비염이 생기고 숨도 잘 안쉬어지고 코막힘, 콧물 때문에 고생 징하게 했습니다.
그때가 연말즈음이었는데 남들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아름답고 즐거울 때 저는 쉴 때마다 이비인후과 돌아가면서 약타고 코 안 세척하고 그랬으며 회사에서는 점심시간에 따뜻한 물로 코 마사지해주고 퇴근하면 바로 집콕해서 유튜브만 보는 그런 삶이었어요.
조작 많이 한 코일 수록 모태코로 돌아오지 않고 모태코와 수술코의 중간인 제 3의 코로 됩니다.
모양이 모태코보다 더 이상할 수 있어요. 그래서 서울 제거 병원은 연골 다 풀고 비중격 코끝 들어있는거 다 제거해버리는게 아니라 연골을 묶어 둔다던지 하는 다른 수술 방법으로 돈이 비싼거에요. 근데 그렇다고 수술 후 효과를 예상하거나 기대하기도 어렵습니다.
제거는 최후의 보루에요. 불안적인 측면은 눈 성형 윤곽성형에서 없는 코수술 초기 증상입니다. 이 시기를 잘 이겨내셔야 해요.
마지막으로 말씀드리지만, 완전 실패한 유형의 코모양 그리고 염증이 아니라 단순히 수술 후 불안증으로 제거했다면
더 큰 시련이 온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