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코가 화살코처럼은 아니지만 살짝 처진 코끝, 그리고 코끝피부가 두꺼운 꽤 심한 복코였습니다. 그리고 코끝이 낮은 편은 아닌, 살짝 높은 편이었구요.
-그래서 4달 전에 코끝 비익연골을 일부 절제하고, 귀연골로 비주지지대를 대어 연골 묶기를 하고 코끝에 귀연골을 얹는 후 콧등 부분에 갈아 넣은 귀연골을 얹어 높아진 코끝과 콧등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방식으로 수술했습니다. (지방제거도 해주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이미 살짝 높았던 코끝을 복코교정한답시고 더 올려버리니 오히려 측면, 45도에서 코가 너무 커보이더군요. 얼굴이 작은 것에 비해 코끝이 너무 많이 튀어나와있어요. 또 미간은 낮은데 코끝만 솟으니 너무 어색하고 성형한 느낌도 들구요ㅠㅠ. 그렇다고 복코가 완전히 개선된 것도 아닌지라...ㅜㅜ 1년만에 만난 친구에게 코가 왜 이렇게 높냐, 성형했냐는 소리도 들을 정도였습니다.
저는 성형이 막 티나게 되지 않기를 원했기에...그냥 속편히 귀연골을 같은병원에서 전체 제거할까를 생각 중입니다.(비주지지대를 대어서 웃을 때 코끝이 고정되는 것도 은근 스트레스였어서 부분제거보다는 전체 제거를 고민중입니다.)
1. 제가 전코가 심한 복코였어서 완전 원래대로 돌아가는 걸 원하지는 않아요. 전체제거를 한 후, 그냥 지금 코보다는 낮고 두툼하지만 전코와 비슷한 높이거나 살짝 높은 얄쌍한 코 를 원합니다. 보통 전코가 복코였으면 두툼해지는 정도나 높이가 몇프로정도 원상태로 되돌아가나요? (귀연골 다 제거한 후 연골묶기+지방제거+연골재배치는 다시 해달라고 말씀드려볼 생각입니다. 상황에따라 콧볼축소도 추가할 수 있으면 하고싶어요.)
2.제가 수술한 병원에서 미용불만족으로 재수술을 할 경우에는 as차원에서 비용없이 재수술해주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병원 by 병원일 수 있겠지만, 보통 전체제거도 이 재수술의 영역에 들어가서 비용없이 수술 받을 수 있을까요?(물론 콧볼축소를 할 경우 비용을 지불해야겠지만요.)
3. 염증같은 부작용으로 인한 제거가 아니라는 전제하에 처진 복코였던 경우도 비주말림이 생기거나 들창코가 될 확률이 높을까요??
선배님들의 절실한 도움이 필요합니다 ㅠ0ㅠ..답변해주셔서 미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