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년전 콧대에 기증진피(메가덤) 넣었고 코끝은 비중격 지지대있습니다. 지금은 문제없지만 그간 영구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 심리적 불안감으로 기증진피 제거하려고 합니다.
- 혹시 기증진피를 저처럼 오래 전에 넣었으나 염증이나 구축이 생기신분 있나요??
- 콧대에 기증진피 제거시, 이 수술도 실리콘이나 연골제거하는것처럼 수축기가 있을까요?(딱딱은 상관없으나 코가 들리는 현상 우려)
- 삼대장 + 몇군데 더 가봤으며, 대부분 기증진피는 실리콘처럼 피막이 생기지도 않고 염증 구축 확률이 적으며(없진않음), 만져보니 거의 흡수가 되어 잘만져지지도 않아 문제생길 소지가 거의없고 오히려 수술로 인해 기증진피 긁어내면서 피부손상 흉살 구축 염증이 생길수있다. 득보다 실이 더 많다며 지켜보라는게 중론입니다. (심지어 기증진피도 이물질이다!라고 블로그나 다른글에 강하게 얘기하던 ㅅ쌤마저도 제거수술을 말리고 수술 안해주신다더라구요... 그리고 모든분들이 다 만져보니 왜이렇게 많이 흡수되었냐며...이거뭐 제거할 양도 많이 없겠다는 식으로)
- 이런저런거 생각하면 제거하면서 생기는 일들이 두렵긴한데 이제는 맘편히 이물질생각없이 살고자 기증진피 제거하고 싶은데 생각보다 리스크 감안할게 많아 고민이예요. 가뜩이나 개방으로 제거해야 해서 흉생기는 것도 큰 결심인데 거기에 수축기로 인한 코 들림까지는 제가 감당하기 힘들것같아요...
콧대에 기증진피 제거하는것도 후에 수축기로 코가 들릴까요?? 기증진피에서 염증 구축 일어나신분 계신가요??
제발 제발 부탁드려요. 계속 고민 걱정으로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