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실리콘, 귀연골, 비중격연장 이렇게 했다고 들었구요(이것도 솔직히 완전 정확한지는 잘 모르겠어요 첫병원 집도의가 지금 없어짐;;)
저는 전체 제거 원하고 상담했어요
ㅅㅅㅇ: 들리거나, 안장코 될 염려는 없어보인다. 코 제거 해보면 들릴지 말지 바로 보인다. 콧구멍 짝짝이인거, 비주 휜거 제거하면서 교정 가능. 다만 코 절개 라인이 인중하고 딱 맞붙는데에 있어서 비주말림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비중격을 다시 본래 자리 옆에다가 뒀다가 혹시 나중에 비주말리면 그거 빼서 쓰던가 해야될것(근데 전 이것도 싫은게..비주 딱딱함도 제거 이유중에 하나거든요ㅠ말리게되서 또 지지대할거면 애당초 제거하는 이유가 없는거 아닌가싶고..) 그게 아니면 원래 절개선 말고 그 위쪽으로 새로운 절개선을 내는 방법도 있음. 근데 이러면 코 비주에 흉이 2개가 남게되는것이니 내가 선택해라. 찝힌거 연골재배치하면 어느정도 보완될것.
ㅍㄹㅁ: 콧구멍짝짝이인거는 선천적인걸로 보임. 지지대까지 다 제거하는거 가능. 원래코의 70%정도로 돌아갈것. 비주말림 없을것(빈약한 비주, 늑연골 사용, 염증, 구축 있을경우에 비주말림 오는경우 많지만 난 그게 아니니 비주말림 없을거다) 인중쪽 가까이 절개하고 그런건 비주말림이랑 상관없다. 절개도 원래 절개했던대로 들어갈것. 찝힌거같은 콧구멍도 둥글게 될것.
하..근데 넘 고민되는게 어디선 비주안말린다하고 어디선 말릴수도있다하고... 두 군데 모두다 들리거나 안장코될거같진않다고 하는데 비주쪽에서 의견이 갈리네요.. 제가 원래 비주가 완전 없던코는 아니었는데..절개선때문에 이 고민을 하게될줄이야..첫수술 원장 너무 원망스럽네요.. 근데 ㅅㅅㅇ에선 비주휜거랑 콧구멍짝짝이 다 교정가능하다히는데 ㅍㄹㅁ에선 그거 선천적인거같다하니까 그것도 좀 의견이 갈려서..근데 저 첫수술할때 비주가 원래도 좀 휘어있는 코라고 하긴했어요. 원래 휘어있는데 연장을 하니까 휜게 더 도드라지는거라구. ㅍㄹㅁ는 그걸 좀 정확히 본거같긴한데 넘 고민됩니다ㅠㅠㅠㅠ
혹시 저처럼 인중가까이 절개선 있는데 그쪽으로 제거하고 비주말림 오신분 계신가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