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월전 강남의 한 병원 이비인후과 원장님께 수술을 받은 후 한쪽 코막힘으로 고생중입니다.
현재 문제는 들숨보다 날숨이 안쉬어지는 문제인데요.
이러한 경우 크게 내비벨브의 손상으로 일어난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같은 경우 절골술, 비중격연장, 비염수술, 비중격만곡 등 여러시술을 한번에 했는데요.
내비벨브가 좁아지는 원인으로 절골과 비중격연장이 다 있더군요, 또 비중격만곡이나 비중격을 채취하면서 혈종이 생길수도 있구요.
또 외형적으로는 비중격연장으로인해 코 딱딱함, 웃을때 뾰족해지면서 부자연스러움, 나이들어보임 ( 원래 어려보인다는 소리 들었는데 지금은 나이가 한참 들어보입니다....)
결과적으로 성형은 항상 자연스러운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재수술을 고려중인데요
사실 워낙 미간이 낮고 넓은 얼굴이라서,, 낮게라도 콧대를 포기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렇지 않았으면 완전제거를 고려했을거에요
일단 이 비중격을 꾹꾹 누르는 느낌을 주는 비중격연장을 제거하고 실리콘도 4미리정도인데 2.5미리정도로 낮출 생각입니다.
사실 절골을 해버려서 한쪽이 유난히 많이 됬는데 ( 막히는쪽 )
이건 검사를 받아보고 절골영향이 아니라면 손을대지 않을 생각이구요 .
현재 계획은 비중격연장 제거 , 실리콘 낮추기, 코끝에만 연골 살짝을 고려중이에요. 자연스럽게 한다는 전제하에서요.
만약 절골한 부분을 넓혀야 한다면.. 넓혀야겠죠 ( 넓히는 시술을 하시는 원장님들 계시긴 하더라구요 ㅠㅠ )
하지만 쉽지 않아서 또 부작용이 생길까 우려되서 최대한 하지 않는 쪽으로 하려고 합니다.
그래도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면서 내측벨브를 잘 다루시는 분을 찾아가려고 해요
혹시 아시는 병원있으면 추천부탁드려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