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el
1
Point
0
Post
Commnet
like received
0
  • KR
  • EN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Prev  Next  List
[건강정보]

‘이것’ 넣은 커피가, 혈압·염증 줄일 지도

카페인중독 2024-08-27 (화) 18:34 1 Months ago 21
카페라떼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커피에 우유 대신 두유를 추가하는 것이 혈압 건강에 낫겠다. 우유 대신 두유를 마시면 혈압이 개선되고 염증 수치가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캐나다 토론토대 연구팀은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한 17건의 임상 시험을 이용해 우유를 두유로 대체했을 때 나타나는 건강 효과를 조사했다. 각 실험의 평균 기간은 4주였으며, 참가자들은 하루에 평균 500mL의 우유 또는 두유를 마셨다.

연구 결과, 두유를 마신 사람은 우유를 마신 사람보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했다. 또한 혈압과 염증 수치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두유는 우유보다 설탕 함유량이 60% 적다. 또한 두유 속 풍부한 식이섬유가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당을 관리하는 데도 도움이 됐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연구팀은 “다만 시중에 판매되는 두유 속 설탕 함유량이 다르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물성 식품인 우유를 먹을 때마다 배가 아픈 사람들은 식물성 식품인 두유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동양인들은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는 경우가 많아 유제품을 섭취하면 배가 부글거리거나 가스가 차서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그런데 두유에는 유당이 없어 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이 연구는 국제학술지 ‘BMC 메디슨(BMC Medicine)’에 최근 게재됐다.

출처<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46/0000079405>

Comment 0
Prev  Nex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