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전 콧대는 실리콘으로, 코 끝은 귀연골로 높였습니다.
줄곧 간헐적으로 코 끝이 동그랗게 빨개졌으며 최근에는 하루에도 몇 번씩 코 끝이 간질간질해 신경이 쓰여서 첫 수술한 병원을 찾았습니다.
콧대와 코 끝 연결 부위가 패였는데 첫 수술 후 얼마되지 않았을 때 필러 주입해주셔서 완화되는 듯 했으나 이내 다시 패였고 그 정도가 최근 몇 년 더 심해졌습니다.
첫 수술해주신 의사 선생님께서 염증은 아닌 것 같고 피부가 얇아서인 것 같다며, 자꾸 신경이 쓰인다면 실리콘 빼는 것은 비개방으로 간단하니까 제거해주신다고 합니다.
귀연골까지 제거하려면 개방 수술을 해야하는데 자가조직으로 제 살이 된 거나 마찬가지니 굳이 뺄 필요가 없다시고요.
저는 문제의 소지가 있다면 수술 받는 김에 귀연골도 제거하고 싶은데 실리콘만 빼도 문제 해결이 될 것 같다며 만일 실리콘 제거 후에도 이상이 있으면 그 때 빼라는 입장이세요.
제가 원하면 귀연골도 제거할 수는 있으나 만족하지 않을 수 있다고요.
첫수술이 오래되어 진료기록은 폐기되었더라고요.
제 기억엔 고어텍스였는데 실리콘으로만 수술하는 병원이라 실리콘이 맞다시고 얼마나 높였는지 등은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원래 미간 사이 콧대가 낮아 그 부분을 높이고자 수술받은 거였고, 코 끝은 높아진 콧대와 밸런스를 높이기 위해 같이 높일 수 밖에 없다 하여 높이만 조정(?)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실리콘만 빼도 될지요?
피부가 워낙 얇다는데 그럼 코끝만 높아서 콧대에서 코끝으로 갈때 피부가 더 당겨져 빨개짐 개선이 안되거나 간지러움이 지속될 것 같아 걱정이고, 콧대와 코끝 밸런스가 안맞아 코끝만 높은 코가 될지도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