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자고 4년전에 매몰했습니다. (속눈썹 찌르는 것 때문에 했기 때문에 수술하고 한달만에 속쌍꺼풀이 되었습니다. 친구들도 둔한 애는 몰라봤죠.)
그런데 이제는 당시에 수술했던 사실을 아는 친구도 오랜만에 만나면 너 쪽팔려서 다시 풀었지? 할 정도입니다.
눈이 점점 작아지는 것 같아서 얼마전까진 눈 좀 더 크게 하려고 뒤트임과 매몰법만 연구했더랬죠. 속눈썹이 찌르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
근데 이제 맘 잡고 눈 더 커지는 거 포기하고 수술도 안하려고 하는데, 이제는 매몰이 풀린게 아닌가 의심이 가더군요.
지금 쌍컵올리는 힘이 약해져서인지 또는 피부가 쳐져서인지 예전보다 눈이 많이 작아졌구요. 왼쪽눈꼬리 쪽은 라인이 아예 없습니다. 왼쪽눈꼬리 라인 없는 건 한 5개월 전부터 인식하기 시작했구요. 완죤 속쌍컵이라서 그제서야 안겁니다.
언제부터 이런지는 모르겠는데 매몰한 후 1년후에 찍은 증명사진의 눈인상을 보니 그 때부터인거 같기도 하구요.(사진이라서 확실하진 않습니다.) 만약 그 때부터 그랬다면 이젠 더 이상 풀리진 않을 것 같기도 하구요.
대개 매몰은 1년 전후로 풀리는 것인데 최근에 풀리기 시작한 것이 아니라면 지금 상태로 계속 있을 거라면서요?
그런데 여러 병원가서 상담하니 역시 위와 같은 원론적인 얘기들을 하시면서 그래도 혹시 풀릴수도 있다라는 뉘앙스를 풍기시며 원하면 수술해도 좋다라고들 하십니다.
그러니까 제 눈의 현 상태는 라인이 안보이는 부분은 유착이 안된 상태이고 나머지 라인들은 유착은 되었으나 그 정도가 현저히 떨어졌고 그렇지만 앞으로 더이상 나빠지지는 않는 거라고 보면 되겠습니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시간날 때 풀림 예방차원에서 수술을 해주는 것이 좋나요?
만약 그렇다면 질문드립니다.
1. 남자가 잘 안 풀리는 절개법으로 해도 속쌍껍으로만 한다면 초기에는 흉으로 좀 고생하겠지만 나중엔 흉도 없어지지 않을까요?
속쌍껍이라면 절개를 해도 눈감고 있지 않은 이상 티 안날 것 같아서요. 결혼하고 부인은 알겠지만....
참고로 제가 4달 이상 독서실에서 공부만 할 거라서요.
2. 또는 예전 매몰라인을 다시 찝어주면 더 안풀릴까요?
그러면 매몰법으로 세군데가 아니라 6군데 찝는 효과이지 않을까요? 이 경우는 새로운 라인을 찝는 것 보다 붓기도 덜할 것 같기도 하구요.
만약 지금 상태가 계속 유지된다면 더이상 수술안해도 좋지만 만약 풀리게 된다면 지금 시간많을 때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요.
만약 풀린다면 속눈썹 때문에 안 할수도 없는데 남자라서 쪽팔리기 때문에 되도록 지금 시간 많을 때 예방차원에서 하는게 나을까요?